2023/07/08 6

구미교육지원청, 나주 방문 '2차 교육 교류 행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나주 일원에서 협력과 상생의 영호남 교육교류 증진을 위하여 '2023 나주-구미 교육 교류(2차)'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6일 나주 베네치아에서 개최된 개회식에는 전남화순 지역 신정훈 국회의원, 나주시의회 이상만 의장, 나주시 강영구 부시장, 전라남도 의회 이재태, 김호진의원,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조정자 원장, 나주도서관 양창완 관장, 최은숙 학부모연합회회장 등이 참석하여 환영하였으며,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이성희 교육장 외 123명의 교육지도자가 참석하였다. 앞서 이날 14시부터는 나주이화유치원, 빛가람초등학교, 노안남초등학교, 빛가람중학교, 봉황고, 나주이화학교를 둘러 보고 특색있는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

뉴스 2023.07.08

구미시, 인덕초 등 5개소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교통사고 예방 기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인덕초·선주초·상모초·원호초·왕산초 등 5개소에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을 설치했다. 구미시는 횡단보도 내 바닥형 보행신호등을 2022년부터 설치를 시작해 구미역, 형일초, 인동파출소 등 현재까지 9개소에 설치했으며, 연말까지 총 16개소에 설치할 계획이다. 바닥형 보행신호등(일명 바닥신호등)은 횡단보도 내 보행신호등과 연동해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설치된 LED 표출부 색상이 적색과 녹색으로 변해 시인성을 강화할 수 있는 보행신호등 보조장치이다. 또한, 시는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도 시범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며, 보행자와 운전자의 교통신호 준수율이 향상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기천 교통정..

뉴스 2023.07.08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장마철 잎 도열병 확산 우려 조기 방제 당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농업기술센터는 6월 하순부터 많은 비가 내리면서 벼 재배지에 도열병 확산 사전 예방을 위해 조기 방제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 벼 도열병은 벼의 전 생육기간에 걸쳐서 발병한다. 특히, 잎도열병은 20~25℃에서 주로 발생하며, 질소질 비료가 과다하거나 비가 자주 와서 저온 다습하고 일조량이 부족한 환경에서 나타난다. 초기에 벼 잎도열병을 적절히 방제하지 못하면 출수기 전후로 이삭도열병으로 전이되어 쌀의 수량 및 품질이 크게 감소 된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6월 하순 대구·경북의 누적 강수량(6. 21. ~ 30.)은 179mm로 역대 두 번째로 많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6월 하순에 비가 많이 내림에 따라 도열병 발생에 적합한 환경이 조성돼 전년에 비해 발생 및 확산 속도가 ..

뉴스 2023.07.08

구미장미로타리클럽, 양포동 복지취약계층 위해 쌀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동장 엄기득)은 7일 국제로타리3630지구 구미장미 로타리클럽(회장 배정화)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쌀 10kg 40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물품은 지난달 20일 구미장미로타리클럽 회장단 이·취임식 축하 자리에서 받은 쌀이며, 양포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배정화 구미장미로타리클럽 회장은 "쌀이 어려운 이웃에 잘 전달돼 생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회원들과 화합해 지역사회와 공감하고 상생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 실천 하겠다"라고 했다. 엄기득 양포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 구미 장미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라며, "'세상에 희망을' 테마와 같이 매번 지역사회에 큰 희망을 전해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

뉴스 2023.07.08

구미시평생학습원, 가족과 함께 '평생학습 홈커밍데이'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오는 22일 평생학습원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하는 '평생학습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평생학습원에서 배움을 경험한 학습자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엄마‧아빠랑 같이 배우는 원데이 클래스 강좌 △가족이 같이 듣는 인문학 강좌 △한 여름의 작은 음악회 등으로 이뤄지며, 이 외에도 가족 사진을 찍어서 즉석에서 인화해주는 △우리 가족 인생 한 컷! △다도체험 △느린 우체통 △평생학습 보물찾기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평생학습원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되고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이종우 평생학습원장은 "평생학습원은 학습의 공간만이..

뉴스 2023.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