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8 8

구미시, 골목상권 부흥 위한 '로컬 크리에이터 골목길 이야기'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8일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 선발자 20명과 지역의 소상공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로컬 크리에이터 골목길 이야기' 교육을 진행했다.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의 로컬 크리에이터 20명을 선발하고 활동 지원을 위해 자금, 멘토링, 교육 등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간담회 등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강연은 국내외 로컬 골목길 활동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이승민 한국리노베링 대표가 강의했다. 이승민 대표는 행정안전부 '지역은 어떻게 브랜딩 되는가?'라는 로컬브랜딩 사례집의 지은이이며 소통 협력 기반의 로컬 브랜딩 사례조사 및 분석의 전문가다. 서성교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미 경제에 젊은 활력을 불어..

뉴스 2023.07.18

구미문화예술회관, 2023년도 서비스 접점 인력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문화예술회관은 17일 소공연장에서 직원 및 공연장 안내도우미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찾아가는 서비스 접점 인력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연장 종사자의 전문 역량을 개발‧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하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전문강사(국립정동극장 하우스매니저 총괄)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서비스 기본교육부터 객석관리 및 안내, 불만고객 응대, 화재·지진 등 재난상황 및 돌발상황 대응법, 공연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정오 문화예술회관장은 "수준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품격있는 공연장, 나아가 다시 찾고 싶은 공연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정기적인 교육으로 시민을 위한 행복한 문화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

뉴스 2023.07.18

구미시, 제16회 경상북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오는 22일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제16회 경상북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구미시에서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회로서 도내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를 발굴하고 e스포츠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해 e스포츠 문화 저변을 확대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정식종목으로, 발로란트가 이벤트 종목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예선전을 거친 총 107명의 선수가 본선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정식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8월 개최 예정인 제15회 대통령 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진출하게 된다. 부대행사로 대회장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스탬프 챌린지..

뉴스 2023.07.18

산림청·경찰청 합동 산사태 우려지역 점검...집중호우에 선제적 대응!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국유림관리소(소장 이철)는 계속되는 장맛비와 집중호우로 산사태 피해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경찰청과 합동으로 산사태 우려지역에 대한 선제적 현장 대응에 나서며 피해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저녁 구미시 내 시간당 강수량이 30㎜에 달하며 산사태주의보가 발령되자 관리소는 자체 편성한 산사태 기동대응단을 동원하여 인명 피해가 염려되는 산사태 우려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현장 점검은 관할 경찰서와 협력하여 추진되었으며, 해평면 창림리 주민에게 집중호우 시 행동 요령, 산사태 발생 시 행동 요령 등을 안내하고 급경사지 인근 민가 1개소가 산림청에서 지정한 대피소로 안전히 이동하도록 지원하였다. 한편, 관리소는 지난 16일부터 6개 시·군에 대하여 17개 경찰서..

뉴스 2023.07.18

구미교육지원청, 2023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사업 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7월 14일과 17일 구미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 및 업무담당자, 구미교육지원청 관계자 240명을 대상으로 2023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통합적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현재 각 사업별로 이루어지고 있는 학생들의 복지 지원시스템의 한계를 해소하고, 사업 부서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학생 중심 통합지원 플랫폼 체제 개편에 목적을 두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도지정 선도학교를 운영 중인 도송중학교 이우영 교감과 구지혜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실시한 이번 연수는 2023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 추진 계획 안내..

뉴스 2023.07.18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정 240세대에 물품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7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위원장 김진억), 읍면동협의체(위원장 이흥세) 등이 참석해 저소득가정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무더위에 취약한 중위소득 100%이하의 독거노인 및 장애인 240세대에 10만원 상당의 여름물품 키트를 지원해 여름을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름물품 키트는 여름나기에 유용한 손선풍기, 종합비타민, 양우산, 텀블러 등으로 구성,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발굴된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지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진억 위원장은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기 전에 여름물품 키트를 전달해 다행이다"라며, ..

뉴스 2023.07.18

상모사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봉숭아 학당 2기' 운영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추상익)은 지난 6월부터 2개월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변영순)가 주관해 70~80대 독거 어르신 대상 '봉숭아 학당(2기)'을 운영했다. 봉숭아 학당은 지난해 독거 어르신의 우울감을 낮추고 자존감을 높여 주기 위해 상모사곡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기획한 프로그램으로서 올해 2기는 총 26회 과정의 음악치유·기공체조·공예 수업과 1박 2일 수학여행, 시니어 모델 패션쇼, 시낭송회, 텃밭 가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교복을 입고 동창생들과 수학여행을 다녀오고, 패션쇼 무대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당당히 걷는 모델이 되어보기도 하며, 시낭송가로의 삶도 체험해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다, 이 세상 누구보다도 사랑해야 할 사람은 자기 자신이다'를 깨닫고 삶에 희망..

뉴스 2023.07.18

구미시, 8월부터 중증장애인 상수도요금 월 5,100원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월부터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이 속한 4,800여 가구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가구당 월 5,100원씩 상수도 요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증장애인 세대에 대한 상수도요금 지원은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신규 사업으로, 시 수도 급수조례 개정을 거쳐 8월부터 지원하게 된다. 지원 신청은 8월 1일부터 신분증, 장애인 복지카드, 통장사본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중증장애인 세대 지원과 동일하게 요금 지원을 받고 있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가구, 독립유공자 가구에게는 중복지원 되지 않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중증장애인 세대에 생활 필수 요금인 상수도 요금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

뉴스 2023.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