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5 3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경주 화랑마을에서 해피캠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기협)는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구미와 김천 지역 초등학생 47명을 대상으로 '바라봄, 어울림, 나아감 2023 해피캠프(Happy Camp)'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학생과 학습코치 선생님이 함께하는 캠프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경주 화랑마을, 스마트 에어돔에서 화랑 월드컵, 색(色) 다른 경주 문화재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신체와 정신적 건강을 챙기고, 에듀레크레이션으로 어울림 시간을 즐겼다. 풍수(水)한마당 프로그램과 동네 한바퀴 프로그램으로 신체 조절 능력 뿐만 아니라 창의성을 빛내는 시간이 되었다. ..

뉴스 2023.07.15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인심(靑人心)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 '청인심(靑人心)(대표의원 김정도)'은 7월 14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 17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구미시 청년인구증가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내용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의원연구단체 청인심은 연구 진행 경과를 공유하고 의원들과 함께 청년인구증가 방안에 대한 사항을 점검차 개최됐으며 중간보고회는 김정도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 6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국내외 주요 청년정책을 비교, 분석한 자료와 초점집단면접(FGI) 분석 결과를 공유하였다. 청인심 대표의원 김정도 의원은 "오늘 중간 보고회에 나온 여러 가지 의견들을 반영하여 추후 내실 있는 최종 성과보고서를 통해 실제 구미시 ..

뉴스 2023.07.15

구미성리학역사관 '성리학 웹드라마 만들기' 수강생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성리학역사관은 오는 21일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조선 성리학의 산실 구미' 웹드라마 만들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월‧수 10:00~12:00에 운영하며, 성리학역사관‧영상미디어센터에서 시나리오, 촬영, 편집을 통한 영상 제작 기술을 습득해 10분 내외의 웹드라마 1편, 메이킹영상 1편을 제작하는 체험 행사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운영하는 이번 특강은 10월 정식 개관을 앞두고 7월부터 3개월간 시범운영을 시작한 영상미디어센터와 협업으로 이루어지며, 영상미디어센터는 부서 간 협업을 통한 미디어 교육을 추진하고 향후 미디어 연계 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성리학역사관‧영상미디어센터 SNS 및 홍보물 큐..

뉴스 2023.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