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흡연 및 마약 예방 지역네트워크협의회 개최

구미인 2023. 7. 20. 08:30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19일 구미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흡연 및 마약 등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고, 청소년 건강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 및 교육기관,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지역 네트워크 협의체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역 네트워크 협의체에는 구미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초, 중, 고등학교와 구미보건소, 선산보건소, 구미경찰서 등 지역 내 교육과 의료, 안전 관계자 20여 명이 함께 청소년 흡연과 마약 문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공유하고, 패턴과 동향을 파악하여 예방 교육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자 추진되었다.

 

또한, 치료 및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전문가 연계 지원을 제공하고, 학생 가족 구성원도 동참하여 흡연과 마약 등 약물 중독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가족의 역할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유관기관의 관계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 행·재정적 지원 등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고, 흡연 및 마약 예방 활동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마약·금연 홍보 활동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이에 청소년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를 병행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동시 추진하고, 전자담배 등 담배 판매업소 방문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담배판매 금지 홍보·계도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장보상 구미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이번 협의체 구성으로 학교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사업의 체계적·효율적인 수행이 기대되며 미래세대 중심인 청소년들의 흡연 및 마약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