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3 4

[기고]후쿠시마 핵발전소 방사능 오염수 문제에 대한 단상

[기고]후쿠시마 핵발전소 방사능 오염수 문제에 대한 단상 1. 문제 인식 지난 6월 26일 한국천주교주교회의는 생태환경위원회, 정의평화위원회를 비롯한 많은 천주교 단체의 이름으로 후쿠시마 핵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를 반대하는 입장의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는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인류가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는 문제이다. 그러나 이 문제에 대한 외교적, 정치적, 사회적, 과학적, 그리고 역사적 심지어 군사적 관점의 다양한 시각 차이 때문에 쉽게 풀기 어렵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에 대한 국내 종교계의 침묵은 어찌 보면 당연할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는 중에 한국천주교주교회의의 성명서가 발표되었다. 천주교주교회의 성명서 내용 자체를 이해하고 수용할..

뉴스 2023.07.03

구미시민 자전거보험 보장 확대…개인형 이동장치(PM) 추가 적용!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안전한 선진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기존 운영 중인 자전거 보험에 개인형 이동장치(PM)를 추가로 적용한다. 가입 기간은 23년 7월 1일 ~ 24년 6월 30일까지 1년간이며, 사고발생일 당시 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자전거·PM 이용 중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험 신청이 가능하다. (단, 사업자 소유 PM은 보험 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요 보장내용은 △자전거·PM 사고로 인한 사망 시 2,000만 원 △후유장해 발생 시 최대 2,000만 원 △4주 이상 진단 시 25만 원 △7일 이상 입원 시(4주 이상 진단자 중) 20만 원이 지급되며, 자전거·PM 운전자가 타인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 △벌금 부담 시 최대 2,000만 원 △변호..

뉴스 2023.07.03

구미보건소, 중독예방 위한 나비 가족 힐링캠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조정민)는 지난 25일과 30일, 관내 캠핑장에서 시민 84명이 참여해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하고) 소(통하는)한 캠프 '나비 가족 힐링캠프 2기'를 개최했다. 나비 가족 힐링캠프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긍정적인 힘을 끌어내고, 중독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인식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인터넷기기와 인터넷 도박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활동을 포함한 캠프이다. 캠프에서는 물총놀이, 백일장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중독 OX 퀴즈를 통해 중독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포스트잇 떼기 게임, 범인을 찾아라, 바비큐 파티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진행돼 즐거움을 더했다..

뉴스 2023.07.03

구미시,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일 선산 청소년수련관에서 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 주관으로 다문화가족 200여 명이 참여해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명랑운동회 1·2부, 우승팀 선정 및 선물 증정, 저녁 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다문화가족은 청·백팀으로 나뉘어 지구를 굴려라, 장애물 달리기, 색 판 뒤집기,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체육활동을 함께했다. 행사장에서는 각 나라 의상 및 문화 체험, 음식 맛보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다문화가족의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가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편견 없이..

뉴스 202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