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6 2

구미시, 상반기 자봉이왕 3명‧우수봉사자 18명 선정 시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4일 새마을회관에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준호) 주관으로 '자봉이왕 시상 및 우수 자원봉사자 배지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자봉이왕 3명, 우수 봉사자 18명이 선정됐다. 자봉이왕은 상반기동안 봉사활동 실적 상위 등록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며, 우수 봉사자 배지는 색깔별(300시간 ~ 7,000시간 이상) 봉사활동 시간 상위 등록자에게 인증서와 함께 수여된다. 수상자들은 방범 취약지역 순찰 활동, 지역 행사 지원, 환경정화 활동, 사회복지시설 업무 보조, 평생교육 지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공연 활동, 급식 봉사 등 지역사회 다방면에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준호 센터장은 "상반기 시상 및 배지 전달을 통해 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우수사례..

뉴스 2023.07.16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 주관 '제23회 경북장애인 IT 페스티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4일 구미대학교에서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김락환 회장) 주관으로 경북 도내 장애인 및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제23회 경북장애인 IT 페스티벌'을 열었다. 장애인 IT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사회 진출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성인부와 학생부로 구성된 정보화 경진대회가 진행됐으며,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컴퓨터 활용 수기 부문 및 성인부·학생부 각 종목별 수상자와 구미시장상, 국회의원상 수상자 등 총 45명이 수상했다. 김호섭 구미부시장은 "이 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정보화 능력이 한층 더 향상되고, 나아가 사회혁신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모든 분들의 열정에 찬..

뉴스 2023.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