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2 7

구미교육지원청, 민․관 상생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12일 오후 3시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물품․용역 계약업체 관계자들과 '2023 민․관 상생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 업체와의 소통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소통협의회는 업체와의 소통 공감을 통한 청렴 문화 확산과 계약 관련 지역업체의 애로사항과 개선 의견 청취 및 해결 방안 모색, 지역업체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마련하였다. 김동국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소통협의회를 통해 민․관 상생 및 청렴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업체와의 소통․공감의 시간을 통해 애로점 및 건의 사항 등을 공유하고, 다양한 개선 방안을 모색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교육지원청# 민관상생# 청렴문..

뉴스 2023.07.12

구미시-LG유니참 '2023 세어 패드(share pad)' 후원 협약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2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따뜻한 나눔문화 선도를 위해 LG유니참(주)(대표이사 김성원)과 '2023 세어 패드(share pad)' 후원 협약식을 열었다. 세어 패드란 저소득층 여성 및 아동을 위해 여성 위생용품, 기저귀를 나누는 기부 정기 캠페인 활동으로 LG유니참(주)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은 저소득 위기가정 등 취약계층의 위생용품 구매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올해 2억 원 상당의 물품을 총 4회에 걸쳐 지원할 예정이며, 지난 5월 6천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사회복지 시설 및 저소득 여성, 아동에게 전달했다. 김성원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

뉴스 2023.07.12

인동동 '통장의 집' 명패 부착 주민밀착 행정 나서...언제든 연락주세요!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은 12일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이 통장의 집을 방문해 생활 불편 사항을 건의할 수 있도록 '통장의 집' 명패를 부착했다. 명패 부착으로 누구나 통장과 쉽게 대면할 수 있도록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주민들이 양질의 삶을 느낄 수 있는 주민밀착형 행정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장 71명에게 업무용 명함을 제작‧배부해 통장 업무 수행 시 어려움을 줄이고 주민들의 신뢰도를 높였다. 명함 앞면에는 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하고 뒷면에는 자주 찾는 생활 편의 민원 업무 내용과 담당자 연락처를 기재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송준희 통장협의회장은 "명패 부착과 명함 제작으로 주민과 제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이 주민의 다양한..

뉴스 2023.07.12

구미시,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지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2일 치매 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해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를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치매 극복 선도단체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는 단체로서, 기관에서 일하는 종사자 모두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지역사회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는 전 직원이 치매 파트너 교육을 수료해 지난 4월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됐으며,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구미 노인대학 치매 파트너 교육, 치매 조기검진 시행 등 치매 인식개선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구미시는 2019년 노인..

뉴스 2023.07.12

구미시, 상반기 자금운용 8,000억 원…이자수익 39억원 달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세입·세출의 흐름 분석을 통한 공공자금의 체계적 운용으로 올해 상반기 이자수익 39억원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 상반기 대비 37억 원 이상 증가한 것으로 적극적 자금운용을 통해 얻은 결과라고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상반기 일반회계 세입·세출 규모는 지난해보다 250억 원 정도 증가했지만, 자금 예치규모는 2,100억 원 증가했다. 이는 이자수입 증가가 단순 금리상승에 따른 성과라기보다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자금관리로 이룬 성과로 볼 수 있다고 했다. 구미시는 경기불황에 따른 세입 감소와 복지서비스 확대 등 세출규모 증가에 따라 안정적인 재원 확보 필요성을 인식하고, 최근 금리상승 동향에 발맞춰 이자수입 증대의 적기로 판단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정기예금을 적극적으로 예치했다. 먼..

뉴스 2023.07.12

구미시, 초·중학생 대상 마약류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6월 19일 ~ 7월 11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 2개소의 학생 847명을 대상으로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과 마약 인식도 조사도 함께 진행했다. 대검찰청 자료에 따르면 마약사범의 나이대가 낮아지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의 2022년 청소년 매체이용 유해환경 실태조사에 의하면 청소년 10명 중 1명이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한다. 또한, 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발생한 필로폰 성분이 든 음료 시음 행사 사건 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약 범죄가 잇따르고 있어 학교 마약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교육과 함께 실시한 마약 인식도 조사 결과, '..

뉴스 2023.07.12

구미시 '제25회 아시아 육상경기선수권대회' 대표단 파견 대회 참관!

[구미인터넷뉴스]2025 아시아 육상경기선수권대회를 개최하는 구미시는 12일부터 16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제25회 아시아 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 대표단을 파견해 대회를 참관한다. 이번 대표단에는 김장호 시장, 윤상훈 시 체육회장을 포함 20여명이 참여해 구미대회 성공을 위해 경기장 시설과 경기 운영방식 등 노하우를 배울 예정이다. 대표단은 대회 참관에 앞서 14일에는 10월에 개장 예정인 구미야시장의 성공을 위해 방콕의 조드페어(Jodd Fairs) 야시장을 방문해 운영의 오랜 노하우를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15일에는 방콕 아시아 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주 경기장인 수파찰라사이 국제 경기장, 보조경기장, 선수촌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종목별 경기를 참관하며, 남은기간 시에서 준비할 사항들을 면밀히 점검..

뉴스 2023.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