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3 13

구미교육지원청, 한국걸스카우트경북연맹 연합 '청소년 마약범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13일 구미 인동고등학교 정문에서 한국걸스카우트경북연맹 및 학부모 단체 등과 함께 청소년 마약범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인동고등학교 학생들이 등교하는 시간에 맞춰 경상북도의회 의원, 한국걸스카우트경북연맹 구미지구연합회, 인동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 단체, 새희망 구미청년협의회 등과 구미교육지원청 교육 가족이 함께 참여했으며, 청소년 마약의 위험성과 심각한 부작용을 알리고, 마약 예방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했다. 많은 기관과 단체가 함께한 이날 캠페인은 청소년 마약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관심과 협력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속적이고 종합적인 노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뉴스 2023.07.13

구미상공회의소 '내가 만드는 LG 숏폼·UCC 공모전' 원데이 클래스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7월 13일 14:00 본 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공모전 예비 참가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가 만드는 LG 숏폼·UCC 공모전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원데이 클래스는 공모전에 지원하고 싶지만, 영상 촬영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참가자들의 창작 역량을 개발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컨셉 도출 및 스토리보드 작성 과정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영상 스토리로 정립하고, 영상 편집, 영상 촬영에 필요한 기초적인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출품작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내가 만드는 LG 숏폼·UCC 공모전'은 오는 8. 31(목)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gumi..

뉴스 2023.07.13

구미시, 집중호우 대비 총력 대응 나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정체전선 북상으로 15일까지 구미 지역에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13일 부서장, 읍면동장과 호우 대비 긴급 영상회의를 열었다. 구미시는 이번 정체전선 북상에 대비해 선행 강우로 지반 약화 가능성이 있는 산사태 취약지역, 급경사지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전수 점검을 실시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내집앞 맨홀 부유물 제거 등 대시민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수방자재 및 양수기, 배수펌프장 가동 등을 점검하고, 도로변 우수받이와 우수맨홀 퇴적물 제거, 상습 침수도로 및 지하차도 사전예찰하는 등 호우 대비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실시간 상황관리와 기상특보 발효 시 비상근무 및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비상연락체계 가동 점검, 시설물 담당자 정위치 근무, 재난발생 ..

뉴스 2023.07.13

구미시, 디지털 기반 노후위험시설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관내 노후 위험시설에 사물인터넷(IoT) 센서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사고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고 신속하게 예방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구미시는 12일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디지털 기반 노후·위험시설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사업' 완료 보고회를 열었으며, 이번 사업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관내 시설물 82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기반 안전관리 시스템은 노후·위험 건축물이나 교량, 옹벽 등에 첨단 IoT 센서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진동, 기울기, 균열을 감지할 수 있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안전 점검은 육안으로 이뤄졌지만, 이번 시스템을 통해 과학적 위험분석 및 예측이 가능하게 됐으며, 임계치를 초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

뉴스 2023.07.13

구미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폐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7월 5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69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1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구미시의회는 5일 제1차 본회의에서 2023년도 구미시의회 회기연장의 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위원장 이지연) 건 등을 처리했으며 6일 각 상임위원회 활동에 들어가 조례안 16건, 동의안 2건, 관리계획안 1건, 보고의건 1건 등 총 20건을 처리했다. 또한 각 상임위원회는 7일부터 10일까지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예비심사활동에 들어가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검토하여 전문성 높은 심사를 펼쳤다. 이어 11일부터 12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

뉴스 2023.07.13

구미시, 이륜차 폭주 행위 야간 집중단속 박차!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와 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는 이륜차 폭주 행위(굉음 등)의 근절을 위해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집중 단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합동 단속은 구미시(교통정책과, 환경관리과, 차량등록사업소), 구미경찰서(교통과),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본부 등이 함께했으며, 지난 12일 21시부터 이륜차 폭주 행위로 방해받는 학생들의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경북외국어고등학교(금오산로 198-10) 주변을 필두로 고등학교 주변 야간 집중 단속을 실시했다. 단속은 소음 기준준수, 불법 개조(불법 튜닝), 소음기 탈거, 경음기 부착 여부와 음주운전, 무면허 단속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구미시에서는 이륜차 단속 현수막 게첨 등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륜차의 폭주 행위는 인근 주민..

뉴스 2023.07.13

새마을문고 고아읍 분회,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김동환)은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문고 고아읍 분회(분회장 김경숙) 회원 및 내빈 약 40명이 참석해 '새마을문고 고아읍 분회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노남경 시지부 이사의 사회로 내빈 소개, 격려사에 이어 구미 낭송가 협회 김지혜 회원의 시 낭송, 채영숙 작가의 강연 '다름이 아니라 다양성입니다', 찾아가는 녹색생활 실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경숙 분회장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고 독서를 통해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도록 지금껏 도와준 회원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회원들이 여가를 새마을 도서관에서 보내고 싶도록 알차게 운영하겠다"라고 했다. 김동환 고아읍장은 "새마을문고 고아 분회 10주년을 축하하고 ..

뉴스 2023.07.13

도레이첨단소재, 탄소섬유 3호기 증설...질적∙양적 글로벌 경쟁력 강화나서!

[구미인터넷뉴스]도레이첨단소재(대표이사 사장 전해상)가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구미4공장에 2025년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연산 3,300톤 규모의 탄소섬유(브랜드명 : TORAYCA) 생산설비를 증설한다고 밝혔다. 금번 증설로 연간 8천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함으로써 급성장하는 탄소섬유 시장에 적극 대응해 초일류 탄소섬유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계획이다. 특히, 증설라인에서 생산되는 탄소섬유는 고도의 기술력을 집약한 것으로, 2030년까지 연평균 30% 성장이 예상되는 고압 압력용기 시장을 이끌어 수소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과 항공우주, 풍력 발전 등 첨단산업에도 폭넓게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전후방 산업과 긴밀한 협렵..

뉴스 2023.07.13

구미시설공단, 옥성자연휴양림 '숲속 물놀이장' 개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옥성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이용객 및 구미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숲속 물놀이장을 7월 17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장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휴양림 내 제2야영장 맞은편 사방댐을 활용한 곳으로 상단 및 하단으로 나눠져 있으며 유아전용 풀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이와 함께 휴양림 내 주요 코스를 산책하며 특색 있는 자생식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숲해설과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면서 자연물을 만지고 관찰하는 유아 숲지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가족 이용객은 자연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무더운 여름 온가족이 함께 아름다운 ..

뉴스 2023.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