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5 12

구미시사립유치원연합회, 구미교육지원청에 장학금 1,000만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사립유치원현합회(회장 임명해)는 지난 7월 3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을 방문하여 구미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구미시사립유치원연합회는 1984년 설립된 교육단체로 2021년에 이어 매년 장학금 지원을 약속했으며, 구미 유아교육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임명해 구미시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지역학생들이 경제적 여건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교육기부 및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살기 좋은 교육도시 구미를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에 이성희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구미시 사립유치원연합회에서 기탁한 따뜻한 정성은 학생들이 배우고 성장하는데 큰 힘이 ..

뉴스 2023.07.05

구미시, 성과 중심 인사…일하는 조직으로 혁신 가속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능력·성과 중심의 발탁승진으로 '일하는 조직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시는 4일 2023년 하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인사위원회를 열고 4급 2명, 5급 11명 등 총 13명의 승진의결자를 발표했다. 김 시장 취임 후 1년이 지난 시점인 이번 승진의결은 추진실적을 최우선으로 삼아 성과 우수자 중심으로 발탁했다. 이는 김 시장 취임 초부터 줄곧 표방해 온 '성과와 역량 중심 인사'로 해석되고 나아가 앞으로도 일과 성과 중심의 역동적인 조직을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국장급(4급, 서기관) 승진에서는 여성 과장들의 약진이 눈에 띈다. 각자의 분야에서 시정기여도와 추진력 등을 인정받아 여성국장 2명(유경숙 기업투자과장, 안진희 복지정책과장)을 선발했..

뉴스 2023.07.05

구미시, 2023년 장학생 219명 선발…2억 9,550만원 지원

[구미인터넷뉴스](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김장호)은 4일 장학재단 관계자 및 장학생 등 20여 명이 참석해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 및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열었다. 올해는 신설 유형인 국가유공자 등 후손 장학생과 방송통신대 구미시학습관 특별 장학생을 포함한 12개 유형에서 총 219명을 선발해 2억 9,5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특히 관내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총 37명의 지역대학육성 장학생을 선발해 6천6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구미시는 장학증서 수여에 이어 장학기금 기탁자 예우를 위한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했으며, 명예의 전당은 장학사업 홍보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 및 시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시청 본관 1층 로비에 조성한 공간으로 1천만원 이상 기탁자 ..

뉴스 2023.07.05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트롯가요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일 금오산대주차장에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구미지회(대표 장연덕) 주관으로 '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트롯가요제'를 개최한다. 대한민국청소년트롯가요제는 전국의 6개 권역별로 경연이 치러지고, 트롯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14세~35세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이번 대구·경북권 예선에는 38명이 참여했고, 그중에서 뛰어난 기량을 뽐낸 9명이 본선에 진출해 8일 경연을 펼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가수인증서가 수여된다. 재능있고 젊은 신인가수의 등용문이 될 이번 가요제는 댄스팀의 화려한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본선 진출자들의 흥미진진한 경연과 트롯 가수 서지오, 황민우·황민호의 축하공연 및 시상의 순으로 진행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매년..

뉴스 2023.07.05

구미시, 금리단길 내 청년상인들과 상권활성화 방안 모색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4일 선주원남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금리단길 내 청년상인들과 상권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금리단길에서 운영 중인 청년 상인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구미역후에 위치한 금리단길은 도시재생사업 진행으로 세월이 축적된 주택‧건물과 젊은 트랜디한 감성이 함께 해 멋을 살린 카페와 식당들이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또한, 고향을 떠났던 청년들이 구미의 새로운 미래와 생활 양식을 목표로 삶의 기회를 찾아 금리단길로 하나둘씩 모여들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다른 지역과 차별화되고 지속 가능한 로컬브랜딩*을 통해 지역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많은 로컬크레이터들이 육성돼 금리단길뿐만 아니라 구미시 전..

뉴스 2023.07.05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2달 만에 매출 4억 6천만원 돌파!

[구미인터넷뉴스]구미 로컬푸드 직매장이 지난 4월 20일 개장해 2개월 만에 누적매출 4억 6천 6백만 원, 누적 방문객수 30,881명, 소비자 회원 5,383명을 돌파했다. 타지역 로컬푸드직매장이 자리 잡는데 2~3년이 걸리는 것에 비해 가시적인 성과이다. 한 매장 이용객은 "그동안 구미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었는데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장하고 상시운영해서 언제든지 지역 농산물을 믿고 살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다"라고 했다. 로컬푸드란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장거리 이동과 다단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지역에서 소비하는 새로운 트랜드로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는 지역농산물을 지칭한다. 앞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은 단순히 농산물만 파는 곳이 아닌 체험행사 등 다양한..

뉴스 2023.07.05

구미시, 성인지감수성 향상… '젠더토크 콘서트'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직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별 간의 불균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활 속에서 성차별적 요소를 감지해내는 민감성을 향상하기 위해 '젠더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젠더토크 콘서트에서는 성인지감수성 의미, 최신 젠더이슈, 성인지감수성 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론 등 패널을 통한 토크식 진행과 영화, 음악 등을 활용한 공연이 이어져 감동적이고 체감도 높은 교육이 진행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고도 갈등의 해결책을 공유해 더욱 건전한 공직사회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직원 모두가 직장 내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는 매년 고위..

뉴스 2023.07.05

구미시,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선정…신성장동력 기반 마련!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으로 선정돼 대구경북신공항 건설과 발맞춰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은 각종 규제 없이 자유롭게 드론 비행 실증을 할 수 있는 특별 구역으로, 드론을 활용한 물류배송, 안전․환경 관리, 드론교통까지 다양한 드론활용 모델을 실제 현장에서 자유롭게 테스트해 드론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준비할 수 있다. 구미시는 지난 2020년 7월부터 약 2년 동안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을 통한 미래모빌리티 테스트베드 확보를 위해 산․관․학․연․군 간의 다각적인 검토와 협의를 진행했으며, 22년 11월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 신청, 23년 4월 사업계획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구미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은..

뉴스 2023.07.05

구미시립예술단, 인탑스(주) 찾아가 예술의 감동 선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일 인탑스(주) 대강당에서 기업체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구미시립예술단 총 36명(합창단26명, 무용단 10명)이 방문 공연을 펼쳤다. 이날 공연은 기업체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근로자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늘리고 지역 예술문화 진흥을 위해 마련됐으며, 합창단 총 4곡(기쁨에게, 엘도라도, 버터플라이, 말하는대로)과 무용단 창작무 2작품(울림으로, 희망)을 공연해 활기를 불어넣었다. 구미시립예술단은 최근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정기공연 외에 찾아가는 방문공연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아주스틸(주), 자화전자(주). 삼성SDI(주) 등 기업체 방문 공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행사에 출연해 상반기에만 총 18회의 수시 공연으로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뉴스 2023.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