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9 4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조리 과정 직무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26일-27일 양일간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 영양(교)사 및 조리사 88명을 대상으로 구미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학교급식 관계자 조리 과정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분야 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성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추진하였으며, 구미대학교 조리학과 한식 전문가 김귀순 교수, 양식 전문가 하대중 교수가 학교급식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한식과 양식 메뉴에 대한 이론과 조리 실습 교육을 하였다. 한식 과정은 참외의 효능과 다양한 조리법에 관한 이론 연수와 간장 닭조림, 참외를 곁들인 수제 영양 떡갈비 메뉴를 조리 실습하였고, 양식 과정은 퓨전 요리의 이해에 대한 이론 연수와 올리브, 토마토를 곁들인 새우 스튜, 치킨 카치아토레 메..

뉴스 2023.07.29

구미소방서, ㈜LG디스플레이 지원 주택용소방시설 전달식 가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임준형)는 7월 28일 LG디스플레이,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와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 행사는 소방관서에서 거리가 멀거나 소방차량 진입이 곤란한 마을 약 680가구에 LG디스플레이가 지원한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약 3천만원 상당)을 보급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17년 구미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지금까지 3천100여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지원하였다. 임준형 소방서장은 "소방안전 문화조성과 주택 화재예방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증해준 LG디스플레이, 굿네이버스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미소방서는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용소방시설 보급에 더욱 더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

뉴스 2023.07.29

구미시, 8월부터 생애 초기 건강관리 사업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월부터 임산부와 24개월 미만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생애 초기 건강관리 사업'을 운영한다. 생애 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건강한 미래를 위한 공평한 출발'이라는 목표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보건소의 건강간호사, 사회복지사가 가정을 방문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성장 발달 확인, 양육 교육, 정서적 지지, 산후 우울 상담 등을 진행한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진행되며, 대상자는 동지역 거주 임산부 및 24개월 미만의 영유아 가정이다.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신청은 구미보건소 또는 인동보건지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해 임산부 등록지를 작성하거나 전화(☎ 480-2946~9)하면 된다. 구미시는 대상자의 건강을..

뉴스 2023.07.29

구미시문화예술회관, 구미청년작가전 '푸른 하늘 푸른 바다'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내달 8일부터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2023년 구미청년작가전 '푸른 하늘 푸른 바다'를 운영하며, 지역청년작가 양희성과 조민정이 참여한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지역청년작가전은 지역의 예술적 창의성 제고와 예술의 사회‧경제적 가치 확대를 목표로, 지역 시각예술의 미래를 담당할 젊은 예술가의 창작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예술 현장에 대한 진입장벽 해소와 구미 미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전시명 '푸른 하늘 푸른 바다'는 광활한 하늘과 바다를 경계 짓지 않고 자유롭게 넘나들며 작품 세계를 모색하는 청년 작가들의 상황을 은유함과 동시에 그 속에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상징한다. 전시에 참여하는 발달장애 예술가 양희성 작가와 자연을 그리는 조민정 작가에게는 예술이 일상이고, 일상이 ..

뉴스 2023.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