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1 7

구미사랑상품권, 연 매출 30억원 초과 가맹점 사용제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23년도 행정안전부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8월 31일부터 전년도 매출 30억 초과 가맹점에 대해 구미사랑상품권 사용을 제한한다. 이번 행정안전부 지침 개정안은 그간 대형병원, 대형마트, 대형주유소 등 소상공인으로 보기 어려운 사업체에서 지역사랑상품권이 사용되는 문제를 개선하고자 연 매출액 30억 원 이하인 경우에만 가맹점 등록을 허용하도록 개정됐다. 구미시는 구미사랑상품권 전체 가맹점 15,150개소 중 연 매출액 30억 원을 초과하는 가맹점 243곳에 대해 사전통지와 의견제출 안내문을 발송하고 행정절차에 들어갔다. 8월 1일 기준으로 전년도 매출 30억 원을 초과하는 가맹점을 확정해 한 달의 유예 기간 후 8월 31일부터 사용을 제한할 예정이다. 다만..

뉴스 2023.07.21

구미시, 청년 정책참여단 확대 발대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일 영상미디어센터 1층 미디어 라운지에서 청년 정책참여단 80여 명이 참석해 '구미시 청년 정책참여단' 확대 발대식을 열었다. 청년 정책참여단은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소통 기구로, 이번 참여단은 '청년의 힘, 청년의 꿈 - 새 희망, 청년 시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난해 구성된 '제2기 청년 정책참여단' 27명의 단원과 함께 대학생‧직장인‧자영업자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132명으로 인원을 확대했다. 발대식은 참여단 운영계획 설명과 박성민 지방시대위원회 지방 청년특별위원장 자문위원 위촉, 청인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원들이 참여한 구미 청년 대화의 장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참여단은 별도 임기 없이 △청년 분야 정책 제안 △참..

뉴스 2023.07.21

구미시, 감염 취약지 대상 방역 소독 강화...지역주민 대상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집중호우와 장마로 오염된 물과 음식 섭취로 감염병 발생이 증가할 수 있어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감염 취약지를 대상으로 방역 소독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구미시는 낙동강체육공원 캠핑장 등 침수지역에 대해 집중 방역 소독을 실시 했으며, 하천 등 취약지 중심으로 방역 소독을 이어간다. 또한, 보건소 방문 보건 사업과 연계해 경로당 등 의료취약계층 대상으로 오염된 음식과 물, 모기를 매개로 전파될 수 있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접촉성 피부염, 일본뇌염 등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안전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고 손씻기 등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집단설사 등 감염병 발생이 의심되는 경우 보건소..

뉴스 2023.07.21

구미시, 집중호우에 따른 농작물·농업시설물 관리 당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농작물 생육이 불량하고 피해가 많아 수량 감수를 줄일 수 있도록 철저한 재배환경 관리를 당부했다. 구미시의 7월 강수량은 392.7mm이며, 13일부터 6일간의 강수량이 305.3mm으로 많은 비가 단기간 집중적으로 내려 장기적으로 농작물 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된다. 장마 및 집중호우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비가 그친 뒤에 침투이행성 살균제를 살포해 세균 및 곰팡이병 확산을 방지해야한다. 또한, 작물 생육이 부진할 경우 복합비료 또는 요소 0.2%액(물1말에 요소 40g)을 엽면시비해 세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해야하며, 하우스 환기 및 시설물 주변 배수로를 정비해 침수피해를 예방해야 한다. 김영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장마 및 집중호우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줄..

뉴스 2023.07.21

구미시, 호우피해지원 성금모금...참커뮤니케이션, 성금 500만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최근 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특별모금을 시작했으며, 지난 19일 참커뮤니케이션(대표 김수현)이 500만원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충청과 경북 등 집중 호우 피해지역 지원을 위한 것으로 경상북도공동모금회로 기탁되며,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수해복구 및 이재민 구호활동을 위해 사용된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성금이 연일 계속되는 비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참커뮤니케이션은 지난 코로나 19극복을 위한 성금품 후원, 저소득 아동을 위한 생필품 지원, 성금 기탁 등 창립이후 현재까지 연 1천만원 이상의 꾸준한 후원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호우 피해 특별모금은 ..

뉴스 2023.07.21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 '제20회 한여름 밤의 국악 산책'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8일 신라불교초전지에서 (사)한국국악협회 구미지부(대표 이정희) 주관으로 '제20회 한 여름밤의 국악 산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매년 여름 시민들 대상으로 무료로 분과별 국악 공연을 개최하는 사업이며, 올해는 연간 8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신라불교초전지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악분과의 천년만세 변주곡 △무용분과의 한량무 △ 판소리분과의 진도아리랑 △민요분과의 경기민요 △타악분과의 사물놀이 △구미무을농악 등 흥겨운 국악 한마당의 향연이 시민들의 무더운 여름밤 열기를 식혀 줄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국악을 통해 볼거리가 더해져 풍성한 공연이 될 것이다"라며, "여름 상설 국악 공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뉴스 2023.07.21

구미시, 다자녀 가구에 쓰레기 종량제 봉투 무상 지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출산 양육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해 다자녀 출생‧입양 신고자(둘째자녀 이상)에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무상으로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8월 9일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다자녀 출생(입양)을 신고한 주민이며, 종량제 봉투 20리터 60매를 지급받게 된다. 구미시는 폐기물관리 조례 개정을 추진해 다음달 9일 시행 예정이며, 적극적으로 주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김형순 자원순환과장은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 무상 지급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자녀 가구의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시# 다자녀가구# 쓰레기종량제봉투# 무상지급# 구미인터넷뉴스 구..

뉴스 2023.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