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2 4

구미교육지원청, 2023년 취학관리 전담기구 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21일 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취학관리 전담기구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학관리 전담기구'는 취학의무 대상자의 현황 파악, 취학의무 이행 현황 관리, 취학유예 및 면제 관련 운영 상황 점검, 미취학 또는 장기 결석 학생에 대한 소재 확인을 하는 법적 기구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3년 관내 학령아동 미취학 현황, 초·중학교 의무교육 관련 현황을 공유하고, 장기 결석 학생 중 집중관리요구 대상 학생에 대한 관리 방법 등에 대해 검토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경찰서 관계자, 의무취학관련 시청 위원, 아동보호전문기관 전문위원 등 유관 기관 외부 위원들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취학 관리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

뉴스 2023.07.22

구미시, 고위기 청소년 유관기관 워크숍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일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및 고위기 청소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고위기 청소년 유관기관 워크숍'을 실시했다.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자살, 자해, 비행, 범죄, 폭력 등의 형태로 복합‧심화되고 있는 위기 청소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워크숍은 '변증법적 행동치료*' 전문가인 조윤화 윌로우심리상담센터소장을 초청해 진행했으며, 유관기관 종사자들이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행동치료 기법에 대해 설명하고 시연을 병행해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변증법적 행동치료: 사고, 정서, 행동의 변화를 촉진하는 전략과 명상활동을 절충하는 치료 기법으로 분노,..

뉴스 2023.07.22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1일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회장 박동식) 주관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온(溫)-Dream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2023년 행정안전부 사회적경제 민관협업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이며,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회원사가 중심이 되어 11월까지 관내 저소득층 7가구를 선정해 도배장판 교체, 전기공사 등 현장 실사를 통한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20여 명의 회원들은 중증장애인 가구가 거주하는 곳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낡은 벽지 교체, 깨진 유리창 수리, 오래된 가구를 교체하는 등 더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박동식 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같이 어울리며 사회적 경제에 대해 서로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뉴스 2023.07.22

구미시 '우리집 경호원 파견 사업 큰 호응' 얻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여성가구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리집 경호원 파견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미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주거침입, 데이트 폭력, 스토킹 등의 범죄를 사전 예방하고, 각종 범죄에 취약한 여성가구 보호를 위해 경호원 세트(홈 CCTV, 문열림 센서, 창문 잠금장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구미시는 1인 여성 가구와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총 384가구에 지원했다. 봉곡동에 거주하는 김 모씨는 "홀로 자녀를 키우면서 내 안전은 물론 자녀들이 범죄에 노출되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경호원 세트를 지원받은 덕분에 안심하고 생활한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안전 취약 계층의..

뉴스 2023.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