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4 6

구미시, 여름철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여름철 악취와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에 대해 7월부터 8월까지 '하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 기간으로 정해 특별 단속을 펼친다. 주요 단속 대상은 규격 봉투 미사용, 폐기물 스티커 미부착, 배출 시간 미준수, 혼합배출 등이며, 읍․면․동 80여 명의 단속반을 편성해 상습 투기지역 순찰을 강화하고 주야간 불시 단속을 통해 위법행위 확인 시에는 과태료 부과 등의 강력한 행정조치를 이행할 예정이다. 김형순 자원순환과장은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한 단속과 홍보를 병행해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해 쓰레기 불법투기로 239건을 적발해..

뉴스 2023.07.04

구미교육지원청, 새달맞이 회의 및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3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새달맞이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7월 1일자 부임한 구미교육지원청 내 전입자 17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와 함께 직장교육으로 보안교육과 가정폭력 및 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성희 교육장은 이번 정기인사에 새로 오신 전입 직원에게는 친절하게 화목하게 근무하도록 안내하고, 전 직원 모두가 소통과 화합으로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구미교육"을 위하여 각자 업무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교육지원청# 새달맞이회의# 전입자임용장수여# 성매매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3.07.04

좌승희 원장 초청 시민강좌 '새마을운동은 왜 위대한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일 역사 자료관 3층 세미나실에서 박정희 대통령과 떠나는 역사‧문화 여행 첫 회로 좌승희 박정희 학술원장을 초청해 '새마을운동은 왜 위대한가?' 주제의 시민 대상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지역 통기타 동아리인 옆집 누나들 오프닝 연주를 시작으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새마을운동의 역사적 평가 및 박 대통령 업적과 철학을 시민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정명자 역사 자료관장은 "새마을운동과 함께 1964년 수출 1억 불에서 1977년 100억 불(1인당 국민총소득 2.7만 원→ 51만 원) 달성까지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초석을 다진 박정희 대통령 업적을 젊은 세대에 알리고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시민 강좌는 올해 11월까지 총 4회에 ..

뉴스 2023.07.04

구미시⇔에이펙스인텍㈜ 투자양해각서 체결…304억 원 투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에이펙스인텍㈜ 김권진 대표, 시의회 의장, 부시장,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에이펙스인텍㈜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에이펙스인텍㈜은 26년까지 총 304억 원을 투자하고 40명을 신규 고용해 IOT 기반 도로 조명 장치 설비 상시 누전 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태양광발전 장치를 개발‧생산하겠다는 계획이다. 원격 점검 체계 도입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기설비의 안전 정보를 취득해 화재나 사고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할 방침이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해 태양광발전 장치를 비롯한 스마트 가로등, 스마트 보안등, 스마트폴 개발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에이펙스인텍㈜은 1997년도..

뉴스 2023.07.04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협의회, 사무실 이전 개소

[구미인터넷뉴스]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 협의회(회장 이재건)는 3일 임은동에서 사무실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장호 시장, 안주찬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과 김재원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장, 구미시 협의회 임원 및 읍면동 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판식과 의식행사, 구미시 협의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고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건 구미시 협의회장은 "개소식에 참석해 준 내빈과 바르게살기 회원들께 감사함을 전하고 좋은 사무실로 이전을 계기로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넓은 영역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항상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 협의회의 더 큰 성장과..

뉴스 2023.07.04

김장호 구미시장, 4족 보행로봇 동행...간부 공무원과 함께 2년차 첫 출근!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이 지난해 7월 1일 '새희망 구미시대'라는 슬로건과 함께 출범하여 민선8기 1주년을 맞이했다. 김장호 시장은 3일 출근길 시청 입구에서 간부공무원들과 새로 조성한 시청 산책로를 4족 보행로봇 '비전60'과 함께 걸으며 구미시의 미래를 위한 산업혁신의 또 다른 한 걸음을 내딛었다. 산책에 동행했던 4족 보행로봇 '비전60'의 제조사는 로봇 전문 스타트업 업체인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러지이며, 미국의 4족 보행 로봇 개발사인 고스트로보틱스와 기술이전을 통해 한국 내 로봇생산 권리 및 총판권을 확보했다. '비전60'은 현재 개발된 4족 보행 로봇 중 최상급 사양이며, 실외 상용화에 가장 근접해 미군 공군기지에 순찰용 로봇으로 실전 배치되는 등 경쟁사 대비 월등한 성능을 갖췄다. 고..

뉴스 2023.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