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2달 만에 매출 4억 6천만원 돌파!

구미인 2023. 7. 5. 10:34

 

[구미인터넷뉴스]구미 로컬푸드 직매장이 지난 4월 20일 개장해 2개월 만에 누적매출 4억 6천 6백만 원, 누적 방문객수 30,881명, 소비자 회원 5,383명을 돌파했다.

 

타지역 로컬푸드직매장이 자리 잡는데 2~3년이 걸리는 것에 비해 가시적인 성과이다.

 

한 매장 이용객은 "그동안 구미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었는데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장하고 상시운영해서 언제든지 지역 농산물을 믿고 살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다"라고 했다.

 

로컬푸드란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장거리 이동과 다단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지역에서 소비하는 새로운 트랜드로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는 지역농산물을 지칭한다.

 

앞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은 단순히 농산물만 파는 곳이 아닌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소비자와 농업인이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또한, 하절기(7~9월)에 한해서 영업시간을 한시간 연장해(08:00~21:00) 시민들이 늦은 시간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나아가 7월 1일부터 금오산 대주차장이 무료개방됨에 따라 주말 및 공휴일에도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현하고 지역 먹거리를 위해 건립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어달라"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