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보건소, 중독예방 위한 나비 가족 힐링캠프 개최

구미인 2023. 7. 3. 07:4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조정민)는 지난 25일과 30일, 관내 캠핑장에서 시민 84명이 참여해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하고) 소(통하는)한 캠프 '나비 가족 힐링캠프 2기'를 개최했다.

 

나비 가족 힐링캠프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긍정적인 힘을 끌어내고, 중독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인식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인터넷기기와 인터넷 도박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활동을 포함한 캠프이다.

 

캠프에서는 물총놀이, 백일장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중독 OX 퀴즈를 통해 중독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포스트잇 떼기 게임, 범인을 찾아라, 바비큐 파티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진행돼 즐거움을 더했다.

 

 

캠프 참여자는 "요즘 아이들이 밥을 먹을 때나 화장실에 갈 때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데, 오랜만에 스마트폰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활동적으로 뛰어놀았다."면서 "아이들이 인터넷기기 없이 가족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이 더 많아지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했다.

 

조정민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참여자들이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가정에 돌아가서도 인터넷기기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실천하기를 바란다"라며 "인터넷기기의 과다 사용은 아이들의 뇌 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앞으로도 중독문제 없는 행복한 가정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했다.

 

한편,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이음 센터)는 지역사회의 4대 중독(알코올, 도박, 인터넷/게임, 약물)질환자의 조기 발견, 질환자를 포함한 가족의 상담·치료·재활·일상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중독 문제없는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 및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도모에 앞장서며 예방 교육 및 캠페인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음 센터(☎054-474-979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