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5 9

김용현 도의원, 친환경케이블카 등 금오산도립공원 개발 촉구!

[구미인터넷뉴스]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김용현 의원(국민의힘, 구미)은 25일 제3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금오산도립공원 개발, 구미시와 통합신공항간 교통인프라 개선, 소아청소년의료시스템 구축, 유보통합에 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먼저 금오산도립공원 개발 관련해서 김용현 의원은 "누워있는 모습이 부처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와불산(臥佛山) 또는 영남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구미 금오산은 시민들의 안식처이며 대표적인 경북의 관광 명소"이지만, "교통체증과 열악한 휴게시설 등 인프라 부족으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도가 직접 나서 금오산도립공원 명품 도립공원으로 새롭게 탈바꿈시키고, 구미시가 신공항시대를 열고, 문화관광 허브 ..

뉴스 2023.04.25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구미시 종합준우승(2위) 차지' 폐막!

[구미인터넷뉴스]경북도민의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 잔치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울진군 일원에서 나흘간의 열전을 모두 마무리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구미시는 이번 대회에 29개 종목, 840명(선수 601, 임원 239)의 선수단이 참가해 핸드볼, 레슬링, 씨름, 족구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마라톤, 농구, 유도, 검도, 볼링, 자전거 등 다수 종목에서도 2위의 성적을 거두면서 최종 결과 종합 2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에서 구미시는 육상 종목에서 이왕재(경북체육고) 선수가 마라톤 남자고등부에서 1위를 차지했고, 남자고등부 배드민턴팀(경구고)은 작년 전국체전 금메달 획득팀인 김천생명과학고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전국체전 2차 선발전을 ..

뉴스 2023.04.25

구미시, 선산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 완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학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조성을 위해 선산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을 2022년 10월부터 착공해 올해 4월말에 최종 준공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선산초등학교 후문에 어린이 통학로 이용하는 보도가 협소하고 일부 보도가 설치되지 않아 등하교시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구간에 대해 보도를 확장하고 추가로 설치하는 것이다. 또한, 차선도색, 도로 절삭포장, 차선도색, 노면 속도제한 표시, 안전표지판, 안전펜스(방호울타리), 고원식 횡단보도설치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정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등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했다. 김기천 교통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안전한 등굣길 조..

뉴스 2023.04.25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소 조리기구 미생물 검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식중독 발생률이 높은 4월부터 구미관내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특수학교 중 급식시설을 갖춘 자체조리교 147교를 대상으로 급식소 조리기구 미생물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급식소 조리기구중 자주 사용하는 행주, 칼, 도마, 식판에 시료를 채취하여 대장균 및 살모넬라 검사를 선산보건소와 구미보건소에 의뢰한다. 매년 시행하는 이 검사는 학교급식소 내의 조리기구 교차오염을 방지하고, 적절한 살균과 소독이 잘 이루어지는지를 확인하는 목적이다.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학교급식은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되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 검사를 통해 학교급식 조리종사자들의 청결과 조리기구 소독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학생들이 믿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

뉴스 2023.04.25

구미시평생학습원, 2023년 평생학습 제2기 정기과정 학습생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평생학습원(원장 이종우)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평생학습원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2023년 제2기 정기과정 학습생을 모집한다. 이번 정기과정은 5월29일부터 9월2일까지 12주 동안 진행되며, 모집분야는 ▲클래식으로보는세상, 걷기체조 등 생활교양과정 23개강좌 ▲천아트(야생화), v로그영상편집 등 문화예술과정 16개강좌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쇼핑몰창업 등 직업능력향상과정 15개 강좌, 전체 54개강좌에 1,321명을 모집한다. 또한 젊은 세대의 트렌드에 맞춘 블로그·홈페이지 제작, 브런치 디저트 강좌와 스마트폰활용 야간반을 추가로 신설해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학습생 모집은 만 18세이상 구미시민 또는 관내직장 재직자는 누구나 평생학습원 누리집(홈페이지)에서 ..

뉴스 2023.04.25

구미시 '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 및 활력 제고를 위해 전문컨설팅 및 영업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구미시 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을 시행한다. 지역 내 창업 6개월 이상인 소상공인(공고일 기준)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이 사업은 착한가격업소, 모범납세자, 사회적 배려자(기초수급, 장애우, 국가유공자 등)는 우선 지원하며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 또는 가맹점, 사치향락업종(골프장, 무도장)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주요 지원내용으로 필수로 제공되는 전문 컨설팅과 더불어 홍보지원, 점포환경개선, 안전위생지원 등이 있으며 점포당 최대 1,4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19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되며, 지원 신청을 하고자 하는 소상공인..

뉴스 2023.04.25

구미시,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리더 자원봉사자 직무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24일 16시 새마을회 4층 강당에서 리더 자원봉사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리더 자원봉사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분야별 리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회 개요, 리더 자원봉사자의 역할, 근무 수칙 등 자원봉사 운영 전반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백민정 국장은 "남다른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언제나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해 오신 역량 있는 자원봉사자들로 모집된 만큼 성공적인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될 것이다."라고 자부심을 심어 주었다. 영역별 전문지식과 소양을 익힌 자..

뉴스 2023.04.25

구미시 선산보건소,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선산보건소(소장 권준경)는 지난 3월부터 노르딕 워킹 참여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선산고등학교 운동장 등에서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을 주 2회 15주 차의 과정으로 야간(18:30~19:30)에 운영하고 있다. 노르딕 워킹 실습에 앞서 지난 3월 말 선산보건소 2층 강당에서 참여자들의 올바른 수행능력을 위한 이론 강의, 단계별 테크닉 교육을 노르딕 워킹 지도자의 첫 강의로 시작됐다. 노르딕 워킹이란 북유럽 핀란드의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의 하계훈련을 위해 고안된 것으로 눈이 없는 계절에 스키를 탈 수 없어 지속적인 운동을 위한 선수용으로 시작됐다. 일반 워킹에 비해 노르딕 워킹의 장점은 심박동이 13% 이상 증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폴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체를 많이 사용하게 되고 신체..

뉴스 2023.04.25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우리꽃사랑연구회 '제20회 우리꽃야생화 봄전시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7일부터 30일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기간 중 구미시를 방문하는 생활체육 동호인들과 시민들을 위해 구미시박정희체육관 북문 입구에서 '제20회 우리꽃야생화 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하는 우리꽃사랑연구회는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04년 창립해 20년간 매년 전시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으며, 연구회원 36여명이 모여 생활원예기술교육 및 개인 취미활동을 통해 직접 빚은 도자기화분에 야생화를 식재한 분재작품 300여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작품들은 추운겨울을 이겨내고 피어난 만큼 우리꽃의 봄내음이 전시회장을 가득채워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 까지이..

뉴스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