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3 10

구미시-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2023년 단체교섭 상견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2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김장호 시장과 곽병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 이번 상견례는 실무교섭 전, 상호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공유하고 원만한 단체협약 체결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진행상황 보고, 교섭위원 소개, 교섭대표 인사, 교섭요구안 제안 설명 및 답변순으로 진행됐다. 노조 측이 요구한 교섭안은 근무조건 개선 및 후생복지 향상 등 108개 조항으로 평소 직원들이 개선했으면 하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날 곽병주 노조위원장은 "조합원들의 활기찬 직장생활을 위해 근로조건 개선과 권익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원만하게 단체교섭이 이루어지길..

뉴스 2023.04.13

구미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및 다짐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2일 14시 구미성리학역사관 야은관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및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중요 인적자원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지역사회 내에서 이웃과 단절된 채로 위기상황에 놓인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기 위한 역량강화교육과 더불어 촘촘한 복지 실현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역량강화 교육은 복지정책과장의 '구미시 복지돌봄정책' 안내와 방미나 나우상담교육연구소 대표의 '한 사람의 안전, 온 마을의 복지'를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과 읍면동 남녀 대표의 실천 다짐문 낭독에 이어 모든 참가자들이 '틈새없는 복지로 안전한 구미를 만..

뉴스 2023.04.13

구미시 '2023년 구미시복지서비스 편람' 제작...한권에 쏙!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구미시복지서비스 편람'을 제작해 복지 관련 부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을 비롯한 사회복지 유관기관 등에 배부했다. 이 편람은 해마다 늘어나고 변하는 복지정책의 내용을 한 권에 정리해 복지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해결하고, 다양한 복지 수요 대상자에게 신속하게 복지서비스를 안내 및 연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에도 배부하고자 제작했다. 편람은 △사회복지서비스 △재해구호 △긴급지원 △보훈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아동복지 △여성·가족복지 △보육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의료복지 △주거복지 등 121개 세부사업을 다루고 있다. 수십권으로 나눠져 있는 복지사업 지침서 대신 사업별 주요 업무를 중심으로 정리함으로써 누구나 바로 대민 상담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20..

뉴스 2023.04.13

구미시의회, 7일간 일정으로 '제266회 임시회' 개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신용하 의원은 환경자원화시설의 빈번한 화재에 대한 대책 마련을 제안했으며, 이어서 진행된 김원섭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서는 농번기 등에 발생하는 인력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계절근로자 도입필요성과 MOU체결을 촉구하였다. 주요 의사일정으로는 임시회 첫날인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제26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으며 13일부터 17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에 들어가 조례안 12건, 동의안 6건, 의견청취 1건 등 총 19건의 안건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뉴스 2023.04.13

구윤철 前국무조정실장 초청, 굿모닝 수요특강 강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2일 오전 7시 30분, 구윤철 前 국무조정실장(현,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을 초청해 '지방소멸 위기대응과 구미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제37회 '굿모닝 수요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구미시장 및 간부 공무원, 주요 전략 부서 담당자, 각 부서 팀장 등 230여명이 참석해 구미 경제발전 비전과 전략에 대해 고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장은 먼저 글로벌 사회 속 대한민국의 현주소와 우리나라가 당면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의 위기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국가발전 전략과 그에 맞춘 지역 발전전략이 필요함을 설명했다. 아울러 구미시의 현 상황을 철저히 분석해 강점 분야를 선정하고 거점대학을 활용한 인력공급, 핵심 인프라 구축 등 지역..

뉴스 2023.04.13

구미시, 행정안전부 마을기업 육성사업 2개소 공모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에 총 2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으로 이번에 신규 1개소까지 포함해 구미시에서는 총 10개의 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에 신규(1차년도)로 선정된 해평중심지 영농조합법인은 해평면 정다운센터의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사업을 통해 올해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농가소득 및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재래시장 활성화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마을기업 가치 실현과 ..

뉴스 2023.04.13

구미문화예술회관,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 특집 기획공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 특집 기획공연을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5월 5일~6일 양일간, 총 3회(5일 17시, 6일 14시·18시)에 걸쳐 공연한다. 이번 특집 기획공연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은 지난 15년간 단 한해도 쉬지 않고 1,000석 이상의 중․대형 극장 전국투어를 이어오며 대한민국 연극 최초 미국 공연을 비롯해 누적 관객 87만명을 넘은 레전드 스테디 셀러 작품이다. 'K-신파', '가족 신드롬'을 일으킨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은 말기 암 환자인 딸이 생의 마지막 2박 3일을 친정엄마와 함께 보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국민배우 강부자, 윤유선이 주연을 맡았고, 명품 연기로 안방 드라마를 라이브로 보는..

뉴스 2023.04.13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 위촉식 및 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11일 학교 급식 위생·안전 점검 실시를 위하여 학교급식점검단을 신규 위촉하고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점검단은 구미교육지원청 장보상 평생교육건강과장을 단장으로 구미교육지원청 공무원 3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명, 초·중·고 학부모 6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하였고, 객관적이고 실효성 있는 점검을 위해서 학교 급식 위생교육 및 점검 요령 등의 연수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 급식이 실시될 수 있도록 학교 급식소를 방문해 조리, 배식 등 급식이 제공되는 전 과정을 확인하고 식재료 납품업체의 위생 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학교급식점검단 활동으로 보다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학..

뉴스 2023.04.13

구미시-경북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와 경북문화재단(대표 구윤철)은 4월 12일 시청 4층 대강당에서 구윤철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문화재단과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2년부터 기업 메세나 부분에 있어 협력관계를 맺어온 경북문화재단과 구미시가 향후 문화분야 전반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경상북도 내 문화도시 조성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 및 정보공유 △도내 문화도시 효과 확산을 통한 지역 간 상생 도모 협력 △문화예술 인력, 공간, 콘텐츠 등의 개발 및 발굴 협력 △지역 기업의 메세나 활성화 등에 협력할 것을 협약했으며, 앞으로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다..

뉴스 2023.04.13

구미교육지원청,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이성희 교육장) Wee센터는 지난 4월 11일경상북도교육청 학업중단예방팀, 관내 초 중 고등학교(구미고, 선주중, 도봉초)와 함께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침등교 및 하교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함께하는 학교생활'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는 캠페인 활동과 함께,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청(Wee센터) 및 학교(Wee클래스) 내 상담 시스템을 홍보하며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구미교육지원청Wee센터장 이기협 교육지원과 과장은 "학업중단예방 시스템이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막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적극적인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Wee센터는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

뉴스 2023.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