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2 6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총동창회, 낙동강체육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4월 11일 14시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자원봉사대학 총동창회원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구미시민의 휴식처인 낙동강체육공원 일원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자원봉사대학 총동창회의 결속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 자원봉사대학은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및 리더십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자원봉사 리더를 양성하고자 2009년부터 현재까지 15기, 총 976명이 수료한 가운데 각 기수별로 장애인센터, 종합복지관, 요양병원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곳곳에서 주기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총동창회에서는 연 2회 환경정화 활동 및 이웃사랑 나눔 바자회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박정태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총동창..

뉴스 2023.04.12

구미시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1일 14:00 선산출장소 4층 대회의실에서 도․시의원, 선산읍 기관․단체장,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 9월 착수해 진행중인 ▲지역의 브랜드 및 정체성을 반영한 지방정원 ▲다양한 세대가 힐링하는 감성 치유의 숲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사계절 산림레포츠 3개 단위사업에 대해 사업추진 현황 및 기본계획(안) 설명과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통해 지역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되었다. 구미시는 이번 주민 의견 및 요구사항을 반영해 기본계획(안)에 대한 최종안을 확정하고 6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금년 10월 착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5개 단위사..

뉴스 2023.04.12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인심' 발대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 '청인심(靑人心)'이 11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인심은 김정도 의원을 대표로 김근한 의원과 김민성 의원, 소진혁 의원, 허민근 의원, 정지원 의원 등 젊은 청년의원들로 구성되었으며, 구미시의 청년 인구 감소에 따른 여러 문제들을 적극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심도있게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철저한 분석과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도 대표의원은 "청년이 함께하는 구미시를 만들어야 인구증가를 이끌 수 있다."며 "청년 정책 연구를 통하여 청년들이 머물고 싶은 구미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 "지..

뉴스 2023.04.12

구미시 '문화도시 실험실' 참여자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서영수)가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실험실-2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문화도시에 관심이 있거나 함께 문화도시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구미시민 누구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4월 19(수)까지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 이메일(gmcc202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문화도시 실험실에 참여한 참가팀들도 한층 더 발전된 활동과 확장성을 가진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2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팀별 실험 프로젝트 당 10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실험실 활동은 7월까지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및 마인드 확장 워크숍, 활동공유회 등의 프로그램에..

뉴스 2023.04.12

구미시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1963, 조국 근대화를 위한 첫걸음' 기획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박정희 대통령 취임 60주년을 맞아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이하 역사자료관) 기획전시실에서 기획전 '1963, 조국 근대화를 위한 첫걸음'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기획전 '1963, 조국 근대화를 위한 첫걸음'은 제3공화국이 수립되고 박정희 대통령이 취임한 1963년 계묘년 역사의 한 페이지를 대통령의 유품과 당시 시대상을 보여주는 사진을 통해 대한민국 현대사를 재조명하고 있다. 첫 주는 전국 각지에서 온 단체 방문객을 비롯한 한국문화관광해설사협회 회원 40명 등 2,900여 명이 관람했으며 특히, 금오공업고등학교(교장 김재천) 신입생 150명이 5일간에 걸쳐 역사자료관을 방문해 박정희 대통령의 산업 분야 업적에 깊은 관심과 함께 기능인재로서 더 큰 성장을 다짐하..

뉴스 2023.04.12

구미시·구미대학교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원한 교육부 주관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이하 '하이브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하이브 사업은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가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령인구 감소, 지역소멸 등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특화분야 인력 양성 및 평생직업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구미대-구미시 컨소시엄에는 향후 2년간 국비 36억원, 시비 4억원 등 총 40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구미시와 구미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특화 분야인 반도체, 메타버스 마케팅, 도시조경디자인 분야의 인재 양성을 주축으로, 정주 인력 확대를 위한 반도체 생산공정 전문과 과정 등 다양한 직업교육역량 강화사업,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사회 공헌..

뉴스 2023.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