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7 9

산동읍 우미린 '풀하우스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 주관으로 4월 27일 11시에 산동읍 우미린에서 풀하우스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우미린 풀하우스아파트는 1,200세대의 대규모단지로, 아이들을 키우는 젊은 입주민이 많아 독서문화공간의 필요성을 느낀 조인혜 풀하우스새마을작은도서관 신임회장과 이승만 입주자대표 회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새마을문고와 연계해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을 추진했다. 구미시의 43번째 새마을작은도서관으로 개관한 풀하우스새마을작은도서관은 55.57㎡ 규모의 공간에 어린이도서와 일반도서 2,000여권을 비치해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수·금요일 14시~16시/19시~21시이다. 김택동 새마을..

뉴스 2023.04.27

구미예갤러리, 남리 최영조 작가 문인화 초대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藝(예)갤러리에서 5월 9일부터 22일까지(사)한국예총구미지회(지회장 이한석) 주관으로 최영조 작가의 문인화 작품을 전시한다. 경주에서 매화를 모티브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남리(南里) 최영조 작가는 '고결, 충실, 인내'라는 매화의 꽃말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가 추구하는 정신세계를 매화를 통해 투영한다. 역사적으로도 문인이나 학자들이 인간이 갖추어야 할 덕목을 매화에 빗대어 많이 표현했는데, 작가 또한 매화를 그리는 작업을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거짓과 위선, 욕망으로 포장된 삶을 버리고 청명(淸明)한 정신세계를 추구하길 권한다. 아울러, 한지에 먹으로 표현하는 동양의 전통적인 문인화 방식에서 벗어나 하얀 캔버스에 공간을 확보하고 아크릴 물감의 맑은..

뉴스 2023.04.27

인사혁신처, 구미경찰서 인동파출소 故 장호기 경위 '순직' 인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 인동파출소 근무하던 故 장호기 경위가 21년 7월 사망 후 1년 9개월 만에 인사혁신처로부터 순직 인정을 받았다. 구미경찰서에 의하면 사망 당시 장호기 경위는 평소보다 두배가 많은 신고출동으로 피로도를 호소하였으며, 퇴근 후 자택에서 쓰러진 채로 발견 되었지만 안타깝게 사망하였다. 구미경찰서는 경찰 1인당 담당 인구가 도내 평균 373명 보다 많은 632명으로 치안수요가 도내에서 가장 높은 경찰서이며, 특히 인동파출소는 구미에서도 112신고 출동이 많은 곳이다. 예측하기 어려운 사건사고로 인해 경찰은 항상 긴장 속에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인명 피해를 목격하여 외상후 스트레스도 상당한 직업이다. 또한, 오랜 교대근무로 바이오리듬도 불규칙하여 신체적 피로도 상당히 높아 많은 경찰..

뉴스 2023.04.27

구미소방서, 피난취약자 대피안전 확보 대책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4월에서 5월까지 봄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피난 취약자 대피 안전 확보를 위한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전확보 대책 추진은 관내 사우나·수영장 이용자 등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가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우나·수영장 등은 밀폐된 공간적 특성상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가 가장 중요하다. 주된 내용으로는 △피난취약자 대피 안전 간담회 △이용자의 신속한 대피를 위한 임시가운 비치 권고 △휴대용 비상조명등, 유도등, 비상구 등 피난시설 유지관리 실태 점검 △관계자 초기대응 방법 교육 및 피난 안내에 대한 교육 등이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화재 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피난 취약시설은 관계인의 안전의식이 더욱 요구된다."라며 "관계..

뉴스 2023.04.27

구미고용복지+센터, 구직자 지원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사업 본격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고용복지+센터는 올해 4월부터 취업 정보‧역량이 부족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지원하는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사업은 인공지능(AI) 기반 직업역량진단 시스템인 잡케어(「Job care」)를 활용하여 구직자가 희망하는 직업과 현재의 보유 역량 간의 차이를 분석하고 취업 가능한 일자리, 자격증, 직업훈련 등 정보를 제공하고, 1:1 심층 상담을 통해 중장기 관점의 경력개발로드맵 설계 지원, 단계적인 목표에 따라 직업훈련, 취업 의욕 고취 프로그램 등으로 적극 이행을 유도하여 취업역량을 높이고 이후 적합일자리에 집중 매칭하는 종합 고용지원서비스이다. 구미고용복지+센터는 실업급여 수급자 중 적극 구직 희망자, 청년 구직자, 전..

뉴스 2023.04.27

구미시 'ESG 교육 및 컨설팅 비용' 최대 500만원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최근 유럽연합(EU) 공급망 기업을 대상으로 실사 의무화 규정 확산과 ESG* 규제 및 요구 수준이 강화됨에 따라 관내 기업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ESG 교육 및 컨설팅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ESG :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 활동에 있어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에 초첨을 두고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요소 지원대상은 구미시 소재 중소·중견기업 중 공장등록 기업이면서 ESG 공급망 관리 및 전환이 필요한 기업으로, 심사 후 고득점 순으로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4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뉴스 2023.04.27

구미교육지원청,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4월 25일 11시에 학원 등의 자율정화 활동 및 건전한 학원 운영 풍토 조성을 위해 2023년 상반기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학원자율정화위원 9명과 평생교육건강과장, 학원 담당 공무원 2명 등이 참여하였으며, 학원 지도․점검 시 주요 지적사례와 개선 방안, 건전한 사교육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각종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구미교육지원청에서 지난 1분기 동안 위원회의 컨설팅을 받은 신규 학원 및 교습소에 대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설문 문항 9개 모두 매우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응답이 55%~88%로 나와 위원회의 컨설팅 활동이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성희 교육장은 "학원자율정화위..

뉴스 2023.04.27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진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27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되어 5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지식정보 취약계층에 놓여있는 어린이·청소년 시설에 찾아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을 통해 독서에 흥미를 갖게하고 더 나아가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2019년부터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올해가 5회째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주양교육문화원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도서관 활용교육, 전문강사와 그림책 읽기 활동 등 다양하고 알찬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5월부터 8월까지 총 15회..

뉴스 2023.04.27

형곡1동,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비 관내 환경정비 실시

[구미인터넷뉴스]형곡1동(동장 최성국)은 지난 25일 단체협의회원 및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대비해 관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단체 회원들은 형곡1동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주요 대로변을 중심으로 곳곳에 버려져 있는 생활쓰레기 및 방치폐기물을 대대적으로 수거하는 등 전국생활체육대축전으로 구미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깨끗한 구미시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김남영 형곡1동 단체협의회장은 "오늘 활동이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개최에 작은 보탬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같은 행사뿐만 아니라 형곡1동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정기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싶다."라고 말했다. 최성국 형곡1동장은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귀중한 시간을..

뉴스 2023.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