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0 7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 연구회' 발대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 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가 19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탄소중립 연구회는 이정희 의원을 대표로 김영태․김근한‧소진혁․정지원‧김정도 의원의 참여로 결성되었다. 연구회는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을 목표로 탄소중립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이어 나가며,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대회에 참여하고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개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희 대표의원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이라는 전 세계적인 흐름 속에 구미시도 주어진 소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 중인데 의회도 힘을 보태기 위해 6명이 의기투합하였다"며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실천적 방안을 마련하고 시민주도의 탄소중립 ..

뉴스 2023.04.20

선산보건소,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선산보건소는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가 되었을 때를 대비해 연명의료 및 호스피스에 관한 의향을 문서로 작성해 둘 수 있는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으로 지정돼 운영 중이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19세 이상인 사람이 임종이 임박했을 경우 자신의 연명의료중단(심폐소생술, 혈액투석, 항암제 투여, 인공호흡기 착용) 결정 및 호스피스에 관한 의사를 직접 작성한 문서로 법적인 효력이 있는 문서이다. 그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지사와 구미보건소에서만 가능했던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이 이번 구미시 선산보건소 지정으로 읍·면지역 시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이에 따라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상담을 원하는 19세 이상인 자는 주소지 상관없이 신분증을 지참해 ..

뉴스 2023.04.20

구미시, 고아농공단지 폐수배출업소 대상 '수처리 컨설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9일 고아농공단지 내 입주한 폐수배출업소 4개소(협동식품(합), (주)뚝심푸드, (주)청우식품 1·2공장)를 대상으로 수처리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는 고아농공단지 내 폐수배출업소 대부분이 수처리 전문인력의 부재 등으로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정적인 폐수처리를 위한 기술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진행됐다. 구미시는 양질의 컨설팅을 위해 폐수배출업소 지도·점검 및 폐수배출시설 설치·허가 업무 전문인력과 구미시설공단 하수처리시설 운영인력을 포함해 총 6명의 수처리 컨설팅단을 구성했으며, 직접 현장을 방문해 폐수처리시설 공정 진단 후 폐수배출업소 관계자들에게 시설 개선 방안과 업소 특성별 운영 방법에 관한 기술을 지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폐수배출업소 관계자는 "이..

뉴스 2023.04.20

구미문화예술회관, 어린이 미술전 '로맨틱 피크닉'展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관객을 위한 어린이 미술전 '로맨틱 피크닉'展을 개최해 문화참여의 장을 마련했다. 참여작가 양은혜는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동시대를 살아가는 MZ세대 젊은이들이 삶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소소한 이야기들을 작업의 주제로 다룬다. 작품은 알록달록 생기있는 색감과 우스꽝스러운 분위기와는 상반되게 인물들의 무심한 얼굴에는 무기력함이 서려있다. 행복한 인생을 성취하기 위한 '나'라는 인간의 자존과 사회 속에서의 자립의 문제를 복잡하게 고민해야 하는 젊은 세대의 불확실한 앞날, 그리고 세상의 부조리함 앞에서 열정을 잃은 허무함이 무표정 속에 담겨있다. 그러나 인물들은 복잡한 내면을 숨긴 채 다양한 상황..

뉴스 2023.04.20

구미시-구미대학교, 현장실습 협약 체결...납세편의 제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와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는 4월 18일, 5월 한달간 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에 세무회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협약을 체결해 시민들께 납세편의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세무회계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실무 중심의 현장경험을 제공하고, 소득세 확정신고를 위해 시청 세정과를 찾아온 시민들에게는 학생들의 도움으로 복잡한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전자신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구미대학교 세무회계과 류인규 학과장은 "세무 관련 전문적 지식을 필요로 하는 학과 특성상 이론과 실무 수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미시 세정과와 꾸준한 교류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꾀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

뉴스 2023.04.20

구미시 '2023년 구미라면 축제' 시민대표 기획위원 공개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구미라면 축제'를 시민참여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내용으로 축제운영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오는 4월 26일까지 시민대표 기획위원(10명 내외)을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라면축제 및 지역관광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많은 시민으로 관내 기업의 재직자는 물론 재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며, 라면에 대한 가치를 이벤트성 축제 소재가 아니라 문화축제로 재해석하는 과정을 기획하고 있으며 세대별·연령별 분리 모집기준이 적용된다. '2023년 구미라면 축제' 기획위원회는 시민대표 포함, 공연기획자, 축제감독, 교통전문가 등 총 15명 내외로 구성되며 전문가 그룹은 축제자문, 시민대표 등 비전문가 그룹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2023년은 대한..

뉴스 2023.04.20

무을면, 민들레봉사단 이웃사랑 후원금 전달!

[구미인터넷뉴스]무을면(면장 차인숙)은 4월 18일 민들레봉사단(단장 오인화) 회원 및 후원대상자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랑 후원금(100만원)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후원금은 무을면 독거노인·장애인·다문화 등 취약계층 5세대에 20만원씩 전달됐다. 오인화 민들레봉사단장은 "봉사자들의 정성으로 마련한 후원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차인숙 무을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따뜻한 마음을 베풀어 준 민들레봉사단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들레봉사단은 2009년 12월 창단 이후 복지시설 봉사활동·이웃사랑 후원금 전달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 나눔활동을 실천하며 지..

뉴스 2023.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