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6 9

구미시, LED전자게시대 설치 운영...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첨단산업 IT도시답게 디지털 선진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기존 현수막 게시대의 대안으로 친환경적인 LED전자게시대를 관내 광평오거리 및 옥계지하차도 네거리 2개소에 각각 설치해 증가하는 행정홍보 수요를 반영하고 도로변 불법 현수막 근절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한다. 전자게시대는 LED전광판을 활용하는 일종의 전자 현수막으로, 무분별하게 난립하는 불법 현수막 게첩을 방지해 도시미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천 현수막 게시대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전자게시대의 이점은 천 현수막과 달리 광고 대기시간이 짧고, 야간 시인성이 좋아 광고 효과에서도 비교우위를 가지며, 폐기물 처리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와 처리비용 효과도 제공한다. LED전자게시대는 BTO(buil..

뉴스 2023.04.26

구미시설공단, 광평천 공영주차장 사전무인정산시스템 설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에서 운영 중인 광평천 제5공영주차장에 사전무인정산기가 도입됐다. 지난달 16일 광평천 제5공영주차장 차병원쪽 입구측에 시범 설치된 사전무인정산기를 통해 차량에 탑승한 채 진행되는 결제에 어려움을 겪는 일부 이용객의 불편 해소와 혼잡시간대 출차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사전무인정산기를 이용하여 결제를 할 경우 결제시간부터 20분내에 출차하면 추가요금이 부과되지 않아 보다 여유롭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공단은 사전무인정산기 도입 후 한달 여간 이용실적이 천여건에 이를 정도로 호응이 좋아 인접 공영주차장으로의 확대 도입을 위해 구미시와 예산 편성 등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광평천 공영주차장은 제1주차장(시민운동장, 장미아파트)을 시작으로..

뉴스 2023.04.26

구미시, 신공항 연계 미래 먹거리 '항공산업' 육성 시동!

[구미인터넷뉴스]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이 지난 1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30년 신공항 개항과 맞추어 지역 발전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항공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구미시는 현재 신공항과 연계한 미래모빌리티 사업으로 드론과 UAM에 대한 연구 및 실증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 지정을 통한 다양한 드론 사업모델 개발 및 2025년 상용화를 앞두고 국가 정책으로 추진 중인 UAM 검증 및 활용사업을 지역 산업과 연계해 추진할 계획으로 최근 선정된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과 큰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소재 대학교와 마이스터 고등학교는 항공, 전자, IT 등 관련 분야 높은 수준의 전문 인력 양성을 준비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의 개..

뉴스 2023.04.26

구미시생활보장위원회 개최...기초생활보장 대상자 결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25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제4차 구미시생활보장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빈곤으로 생활이 어려움에도 사실이혼, 폭력, 가족관계단절 등으로 부양의무자로부터 실질적인 부양을 받지 못하고 있는 가구에 대한 보장 여부 심의가 있었으며, 가족관계 해체로 인정된 11가구 16명에 대해 기초생활보장 결정을 했다.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초생활보장제도는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기본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안전망인 만큼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생활보장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를 두고 기초생활수급자 연간조사 계획 및 보장결정, 보장비용 징수제외 등을 심의·의결하는 기구..

뉴스 2023.04.26

구미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4월 25일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구미지역 국·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 100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장 청렴교육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2023학년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해나갈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 연수에서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 함양 및 책무성 강화를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의무 등에 대해 전달하고, 청렴교육(청탁금지법 안내 등)과 주민참여예산제를 안내하여 공무수행사인으로써의 바람직한 자세와 교육재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였다. 연수회 이후 실시된 2023학년도 구미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회장, 감사) 선거에서는 형곡중학교 유병훈 위원장이 협의회장으로, 구미문성..

뉴스 2023.04.26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증진...심리지원 '해피 by 버스'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보건소(소장 최현주)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희숙)는 4월 25일 구미도량2지구3단지 아파트에서 주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해피 by 버스'를 운영했다. '해피 by 버스'는 구미시가 정신건강 친화적인 문화조성을 위해 기획한 2023년 우울 ZERO, 행복 UP! '마음 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커피차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마음건강 증진 캠페인이다. 이날 해피 by 버스에서는 주택관리공단 구미도량2지구3단지아파트 관리사무소(소장 장재정)와 협력해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검진, 스트레스 측정, 개별 상담, 인식개선 퀴즈, 커피차 이벤트 등을 제공하여 주민의 마음 건강을 살펴 우울을 예방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돕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숙 구미정..

뉴스 2023.04.26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여성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봉사

[구미인터넷뉴스]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여성회(회장 정경옥)는 4월 25일 15시 고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취약계층 대상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여성회원들은 직접 준비한 재료들로 정성스럽게 장조림, 연근조림, 물김치 등 밑반찬을 만들어 25개 읍면동위원장들과 함께 관내 독거노인 50세대를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고 이웃 돌봄 활동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정경옥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여성회장은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해 준 고아읍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어르신들께 밑반찬과 함께 따뜻한 마음도 전달되길 바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하는 여성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

뉴스 2023.04.26

구미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25일 14:00 장애인체육관에서 구미시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박우수) 주관으로 장애인복지 단체장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에 대한 편견과 인식개선을 위해서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주제로 식전공연, 축하공연,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기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으로 구성된 대구가톨릭대학교 '맑은소리 하모니카앙상블'의 축하공연은 마음을 울리는 소리로 참석한 내빈과 관객들에게 감동을 불러 일으켰으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편견을 해소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에..

뉴스 2023.04.26

구미시설공단, 수처리용 활성 미생물 기업체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ESG경영실천의 일환으로 구미하수처리장의 농축미생물을 기업체 폐수처리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미공공하수처리시설은 하루 평균 20만톤의 하수를 처리하는 관내 중심하수처리시설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농축액은 생물반응조에서 고도로 활성화된 미생물 복합체로, 기업의 생물학적 수처리에 투입하여 약품비의 절감과 폐수처리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수질 1종부터 5종까지 폐수처리시설을 운영하는 국가산업단지와 농공단지 등의 관내 500여 사업장이 지원 대상 기업체에 해당된다. 농축미생물 지원은 구미하수처리장의 환경기술지원컨설팅 서비스와 연계하여 시너지효과뿐만 아니라 지역 환경서비스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

뉴스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