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0 4

구미시, 지역가치 창출가 참여(예비) 소상공인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구미랑 페어링' 참여자를 모집한다.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특산물, 문화, 자연환경, 각종 인프라 등에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구미시의 자원 요소 활용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자 한다. 구미시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로컬 크리에이터로 소상공인 및 예비 소상공인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총 20팀을 선발해 사업화자금을 최대 10백만원~25백만원까지 지원 예정이다. 또한 후속 연계프로그램으로 1:1 맞춤형 교육, 전문가 자문(컨설팅), 마케팅 지원 으로 소상공인의 경영혁신을 지원하고 ..

뉴스 2023.04.10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 '2023 구미시 사회복지사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4월 7일 17:00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사회복지사와 시설이용자 150여 명이 참석해 '2023 구미시 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장애란) 주관으로 관내 사회복지사와 시설 이용자가 함께 동행해 축제의 시간을 가졌으며, 열악한 근무여건 속에서 사회적 약자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는 자리가 됐다. 사회복지사대회는 사회복지사 선서, 대회사 및 축사, 어울림콘서트 및 치킨페스티벌 순으로 진행됐으며, 평소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29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지난 2년간 협회를 이끌어온 김휘연 전)협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

뉴스 2023.04.10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 산불피해예방 '영농쓰레기 수거' 새마을운동 전개

[구미인터넷뉴스]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회장 이천호)와 구미시새마을부녀회(회장 신애영)에서는 지난 4월 7일부터 남녀지도자들이 모여 산불피해예방을 위해 소각 영농쓰레기를 수거하는 새마을운동을 전개했다. 이 운동은 영농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산불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임야 인근 농촌 경작지에 방치된 영농쓰레기를 4월부터 5월에 걸쳐 산불예방기간에 집중 수거해 집하장으로 운반하는 신규 새마을운동으로서 경상북도새마을회와 함께 새롭게 사업을 기획하고 실시하게 된 환경지킴이운동이다. 구미시새마을회에서는 관내에 산림 인접 농가가 많은 읍면동 중 희망하는 곳을 우선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첫 시행한 고아읍에서 70여명의 남녀지도자들이 모여 100L포대 100여개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천호 새마을..

뉴스 2023.04.10

구미시, 백현관광단지조성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 주민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4월 7일 14:00 산동읍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산동읍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구미백현관광단지 조성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산동읍 백현리 일원 '구미백현관광단지 조성사업'의 사업개요, 주요시설,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에 대해 주민들이 알기 쉽게 설명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지난 3월 22일 (주)동산개발(대표 김무영)로부터 '구미백현관광단지 조성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가 접수됨에 따라, 이달 4월 28일까지 구미시청 관광인프라과, 산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 공람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2032년도 완료 ..

뉴스 2023.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