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5 5

구미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새희망 나무나누어주기' 행사 가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내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4일 10:30부터 구미·선산버스터미널에서 시민 3,000여명과 함께 '새희망 나무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매실나무, 대추나무, 감나무, 영산홍 등 12종의 유실수 및 화목류 6,500여본을 당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1~2본씩 나누어 주면서 숲과 나무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나무심는 분위기 확산에 기여했다. 이날 김호섭 부시장은 시민들에게 나무를 직접 나누어 주면서, 우리 모두가 생활권 주변에 나무를 심고 가꾸어 '새희망이 가득한 구미'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와 함께 실시한 산불예방캠페인 및 산림용 고형복합비료 나눠주기 행사에 구미시산림조합과 나무..

뉴스 2023.04.05

김영식 국회의원 주최, 구미시, 반도체 특성화대학 업무협약식 성료!

[구미인터넷뉴스]금오공과대학교 청운대에서 4일 10:00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반도체 특성화대학 업무 협약식 및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번 업무협약식 및 실무 간담회는 김영식 국회의원의 주최로 개최됐으며, 반도체 특성화대학의 성공적인 추진과 반도체 산업 현장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달희 경북 경제부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이환범 영남대 경영전략부총장과 SK실트론, LG이노텍, 삼성SDI 등 30개사가 참여했다. 경상북도‧구미시‧금오공대‧영남대 간의 반도체 특성화대학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반도체 특화단지 신청 보고'와 '금오공대‧영남대 반도체 특성화대학 사업 신청계획' 발표 후 반도체 기업의 질의응답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뉴스 2023.04.05

구미문화예술회관, 쥬크박스 뮤지컬 '가요톱텐'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4월 27일~30일)을 기념해 29일 오후 5시에 뮤지컬 '가요톱텐'을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뮤지컬 '가요톱텐'은 80, 90년대에 유행했던 음악을 무대용으로 재가공해 만든 쥬크박스 뮤지컬로, 90년대 대표 가수인 홍경민과 그룹 카라의 박규리가 주연으로 출연해 그 시절의 음악과 감성을 전한다. 가수를 꿈꾸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번 공연은 80~90년대 배경의 음악과 소품으로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켜 110분간의 추억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6인조 라이브 밴드가 참여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고, 화려한 무대와 다양한 볼거리, 웃음과 감동이 섞인 스토리로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희선 ..

뉴스 2023.04.05

구미보건소 '내 마음 돌봄' 난임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보건소에서 4월 매주 월요일마다 난임 여성을 대상으로 '내 마음 돌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2021년도 가족과 출산조사'에 따르면 난임 시술 시 가장 힘들었던 점으로 '정신적 고통과 고립감'을 꼽았다. 구미보건소는 이런 어려움을 겪는 난임 여성을 위한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올해 처음으로 운영한다. 난임 집단상담 프로그램 '내 마음 돌봄'은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의 주관으로 난임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여성이 감정을 환기하고 긍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며, 사후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올 하반기에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구미시는 작년 8월부터 경북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모든 난임부..

뉴스 2023.04.05

구미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평가 '우수기관' 선정...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전국 229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보건복지부 주관 '2022-2023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미시는 위기가구 자체발굴노력 및 민관협력 추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구미시는 상하수도고지서 및 지방세고지서 여백을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을 홍보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을 활용한 구미희망톡,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등 일상생활에서 이웃들이 쉽게 접근가능한 다양한 체계의 자체 발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지역의 특화된 인적자원을 활용해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수도·도시가스 검침원 및 행복도우미, 공동주택 관리주체, 입주자 대표 등 순회 교육을 실시하는 등 위기 의심 ..

뉴스 2023.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