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6 7

㈜보백씨엔에스-경상북도․구미시 투자양해각서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5일 17:00 시청 대강당에서 ㈜보백씨엔에스 서동조 대표, 이달희 경제부지사, 시의회 의장 등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보백씨엔에스와 경상북도, 구미시 간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투자협약은 2026년까지 총 1,000억원을 투자, 186명을 고용해 (EV)전기차의 고질적 문제 중 하나인 배터리 누전 및 폭발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이차전지용 절연제 기술 역량 강화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보백씨엔에스만의 노하우를 발휘해 경쟁사 대비 얇고 경량인 배터리 보호용 절연제 및 셀(CELL INSULATION)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공급망을 전 세계로 늘여 나갈 방침이다. ㈜보백씨엔에스는 2012년도에 설립, IT 기..

뉴스 2023.04.06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2023년 구미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개강식'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성희) Wee센터는 5일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개강식을 가졌다. 구미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구미 학부모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회원은 3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의 건전한 인성함양을 위해 집단상담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개강식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교육 및 상담 계획을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학교 현장 상담자로서의 책임의식을 고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김순애 강사의 긍정리더십&펀리더십이란 주제로 특강이 이루어 졌다.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새학기 시작으로 인해 심신이 위축되었을 수 있는 학생들에게 집단상담이 적절히 이..

뉴스 2023.04.06

구미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은행원 감사장 수여!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4월 5일 구미시 인동 IBK기업은행 3공단지점 창구에서 보이스 피싱 범죄를 예방한 은행원 박00(26세, 여)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박00씨는 지난 3월 30일 16:00 경 구미시 인동 IBK기업은행 3공단 지점을 방문한 고객이 2억 5천만 원을 송금하려고 하는 것을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하여 피해를 예방했다. 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에서는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은행직원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고액의 현금 인출자가 있을시 지속적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l.net #구미경찰서# 보이스피싱예방# 은행원# 감사장수여#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3.04.06

구미시, 공용차량 무상공유(온나눔)사업...자녀 3명 이상 가정에도 확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공휴일에 사용하지 않는 공용차량을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대여하는 '온나눔사업'을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에게도 확대 실시한다. 기존에는 구미시의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었으나,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에게도 확대 실시해 양육단계 가정의 교통편익뿐만 아니라 삶의 질과 출산율을 높이고자 한다. 이용대상자는 사용 목적에 맞게 공유차량 5대(일반화물 1대, 스포츠형화물 2대, 중형승용 1대, 소형승합 1대) 중 1대를 선택해 이용일 20일 전부터 5일 전까지 구미시 홈페이지 또는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시에서는 이용 가능한 공용차량 범위 내에서 선순위자에 대해 이용을 승인하고 탑승인원에..

뉴스 2023.04.06

선산읍 1호광장 주변 '불법현수막 없는 청정거리' 지정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읍장 강정숙)은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기 위해 선산 관문인 1호광장 주변을 '불법 현수막 없는 청정거리'로 지정했다. 그동안 1호 광장 주변 휀스에 무분별하게 게첩된 불법 현수막으로 도시경관 저해는 물론, 보행자의 시각적인 피로도를 높이고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교통안전에 위협이 되는 등 많은 민원을 야기시켰다. 이에 선산읍은 현수막 게첩 금지 홍보 안내판을 7개소에 부착하고 현수막 게첩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걸이화분 70여개를 설치했으며 즉시 철거․정비반 운영, 관내 광고물 취급업체에 협조 공문 발송, 지정 게시대 확충 요구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왔다. 한편, 정당 현수막일 경우에도 지역 정당사무실에 교통 안전을 위해 다른 장소 또는 지정 게시대 게첩 유도 등 적극적..

뉴스 2023.04.06

구미시의회, 정책지원관 임용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4월 5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2023년 제1회 정책지원관 임용시험에서 선발된 정책지원관 3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임기 2년의 임기제 공무원으로 조례 제‧개정 및 폐지, 예산‧결산 심의 등 의회 의결사항과 관련된 활동과 행정사무감사와 행정사무조사 지원, 시정질문 등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실무지원을 하게 된다. 안주찬 시의장은 "작년에 임용된 정책지원관들로 인하여 의원들의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의정활동이 펼쳐지고 있는데, 새로 임용된 정책지원관들로 전문성이 더욱 높아지고 역량있는 구미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의회는 현재 8명의 정책지원관을 채용했으며, 2023년 말까지 추가로 4명을 ..

뉴스 2023.04.06

구미성리학역사관 기획전시 '밀양박씨 용암공파 종중 기탁 자료전' 개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4일 오후 2시 구미성리학역사관에서 밀양박씨 용암공파 종중 기탁자료전 '지효지학至孝至學의 삶, 용암龍巖 박운朴雲' 개막행사를 열었다. 식전 행사로 용암 박운 영정, 문집, 교지 등 1,207건의 자료를 기탁해준 밀양박씨 용암공파 종중(회장 박옥근) 기탁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박옥근 밀양박씨 용암공파 종중 회장은 "종중에서 힘을 모아 기탁한 자료가 구미성리학역사관을 통해 시민들에게 의미있는 자료가 되어 소개되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본 행사로 '용암 박운의 삶과 학문' 이라는 주제로 박명호 전 계명문화대학교 총장의 기념특강이 진행됐으며 구미시청 유튜브에서 온라인 생중계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개막행사를 통해 밀양박씨 용암공파 ..

뉴스 2023.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