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7 4

구미경찰서, 마약류 범죄 척결 위해 '경찰·외국인 합동예방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에서는 최근 강남학원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불법 마약 유통과 관련해 사회적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마약 범죄예방 필요성에 따라 관내 외국인상담센터, 경찰, 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 50여명이 함께하는 '합동캠페인'을 운영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베트남, 중국 등 국적의 외국인들과 함께 학원가 밀집 장소, 외국인이 다수 이용 업소, 마약 유통 가능성이 높은 풍속업소를 중심으로 마약에 대한 위험성과 강남사례에 대해 홍보 등 합동순찰을 실시하였다. 구미경찰서는 앞으로도 청소년 마약 약물 오·남용 및 유통 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 및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경찰서# 마약류범죄척결# 경찰외국인합동예방캠페인# 구미인터넷뉴스 구미..

뉴스 2023.04.17

구미시, 고향사랑기부제 2차 답례품 공급업체 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4일 고향사랑기부제 2차 답례품으로 선정된 공급업체와 협약체결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에는 '구미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가 선정한 12개 업체의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서 작성 및 시스템 교육을 진행했다. 협약이 체결된 12개 공급업체의 답례품은 △벨벳 스카프 △순금 침향단 △연잎차 △원두커피 △가훈제작서비스 △벌초대행서비스 △구미캠핑장 이용권 등 19개 품목으로 구미시는 1차 협약식과 더불어 총 29개 업체·44개 품목으로 답례품을 구성했다. 협약체결 후,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고향사랑e음' 시스템 전반에 관한 사항과 상품 등록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공급업체의 원활한 시스템 운영으로 기부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

뉴스 2023.04.17

구미시가족센터 '아는 만큼 통하는 부부교육'...테라리움 체험으로 힐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4월 8일(토)과 15일(토) 양일에 걸쳐 배우자와 감정소통을 원하는 부부 총 14가정이 참여 '아는 만큼 통하는 부부교육'을 진행했다. 아는 만큼 통하는 부부교육은 감정코칭을 통해 자신과 배우자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정서적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시연을 통해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스스로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조절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부부가 서로 존중하면서도 친밀한 대화를 시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감정코칭 강의 이후에는 화산석, 자갈, 흙, 식물, 이끼 등을 활용해 부부의 정원을 함께 꾸며가는 테라리움 체험활동으로 이어졌다. 자연스럽게 부부가 협동하며 서로 칭찬하는 활동으로 친밀감도 쌓고 흙을 손으로 만지며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었다. 부부교육..

뉴스 2023.04.17

구미 자봉이의 날 '참여바람' 활동... 쓰레기 줍고 꽁초 줍고!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5일 10시 송정동 및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시민 및 단체 회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 자봉이의 날 '참여바람' 활동을 했다.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3가지 바람에 테마를 접목해 ▲참여바람(시민참여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자봉이 탐구생활) ▲나눔바람(자원봉사 단체 플로깅 그린 시티 챌린지) ▲채움바람(자원봉사 부스 운영)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3가지 바람 중에 참여바람은 4월에서 10월 총 7개월간 운영되며, 매월 1~10일 동안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달마다 다양한 활동으로 시민 참여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4월 참여바람은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경기장 및 주변 골목길..

뉴스 2023.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