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4 7

구미시, 구미국가산단 중장기 마스터 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김호섭 부시장, 윤창배 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장,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국가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6월에 착수하고, 2차 전문가 자문회의, 중간보고회, 기업 수요 설문조사, 관계기관 검토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작성한 보고서 점검을 위한 최종보고회로 '지속가능한 "완성형 기업 자생 생태계" 선도 산업단지'라는 비전과 구미국가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4+1 추진전략*을 제시하고, 4대 특화산업분야 19개 핵심사업을 포함한 분야별 33대 과제와 세부실행계획을 담고 있다. *①구미국가산단 특화산업육성, ②산업 핵심 인프라 확보, ③..

뉴스 2023.04.14

구미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추진 유관기관 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3일 15:00 별관4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유관기관 회의는 구미시(아동친화과.감사담당관.안전재난과.하천과.자원순환과), 구미경찰서(경비과.여성청소년과.교통과.생활안정과),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소방서,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등 기관 관계자 15명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열리는 대규모 축제를 안전하고 내실있게 준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2023 낙(樂)동(童) Festival'이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태권도 시범단, 마술쇼 등 온종일 공연과 경북 재난안전체험관 유치의 염원을 담은 구미소방서의 화재진압 체험, 구미경찰서 싸이카 시승, ..

뉴스 2023.04.14

구미시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국비 확보' 국회의원 간담회!

[구미인터넷뉴스]2025년 구미에서 개최되는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와 관련한 중점사업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간담회가 4월 13일 국회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미시 지역구인 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조용만 제2차관, 경상북도 권오열 재정실장, 김장호 구미시장이 한자리에 모여 대회 관련 중점사업 20건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모사업 선정 등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구미육상 전지훈련장(에어돔) 조성, 시민운동장 일원 및 기타체육시설 개보수, 광평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국제대회 추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중점사업 중심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건의하고, 또한 문화도시 지정, 국립국악원 구미분원 유치에 대해서도 건의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아..

뉴스 2023.04.14

구미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필승결의대회 및 결단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체육회(회장 윤상훈)는 4월 12일 오후 4시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초·중·고 학교장, 체육회 임원 및 선수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필승결의대회 및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결단식은 단기수여, 격려금 전달, 결의문 낭독,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하는 구미시선수단 840명(선수 601명, 임원 239명)의 사기를 진작해 도민체전 종합우승을 위한 필승의지를 다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단합된 관심과 응원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오랜기간 힘든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선수단과 그 곁을 지켜주신 지도자, 가족들을 격려했다. 또 새로운 구미시대를 염원하고 변화와 혁신을..

뉴스 2023.04.14

구미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비 '민관합동 불법광고물 정비 및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2일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맞아 민관합동으로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및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상북도ㆍ구미시ㆍ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구미시지부와 합동으로 3개조 32명의 정비반을 구성해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주경기장을 비롯해 주요교통관문 및 이면도로, 전통시장 주변 등에 설치된 불법광고물을 집중 정비했다. 주요 정비대상은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불법현수막 △통행에 불편을 주는 에어라이트, 입간판 등 유동광고물 △미풍양속을 해치는 유해 광고물 등이다. 불법광고물 적발 시에는 계고 및 수거조치는 물론 불법광고물 상습 게첨자에게는 자동경고 발신시스템을 이용한 경고전화 발신,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조치할 계획이다. 김도준..

뉴스 2023.04.14

구미시의회 의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 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 발대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대표의원 이상호)와 '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대표의원 장미경)가 지난 12일 각각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자치법규 연구회에는 이상호 대표의원과 김재우 의원, 신용하 의원, 이지연 의원, 장미경 의원, 추은희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본 연구회는 구미시 사무의 위탁 관계 조례의 법령 적합성 연구에 대한 필요성과 구미시의회 입법정책개발을 위한 연구용역과 벤치마킹 등의 운영계획을 밝혔다. 이상호 대표의원은 "조례의 합리적인 정비방안 연구를 통해 자치행정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치법규 연구회'는 구미시 사무의 위탁 관계 조..

뉴스 2023.04.14

구미경찰서 형사4팀 '경북경찰청 1분기 베스트형사팀'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 형사4팀(팀장 백재현)이 경북경찰청에서 실시한 2023년 1분기 형사활동평가에서 베스트형사팀으로 선정되어, 12일 인증패와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형사4팀은 구미지역 내 3회에 걸쳐 오토바이를 절취하기로 공모한 뒤 피해자 주거지에 침입하여 절취한 피의자 3명을 검거, 피해품 회수하여 피해자에게 반환하는 등 베스트형사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노규호 경북경찰청 수사부장은 "치안수요가 많은 구미에서 전 직원들이 열정과 긍지를 가지고 하나가 되어 검거활동에 매진한 결과"라며 노고를 치하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경찰서# 형사4팀# 경북경찰청# 베스트형사팀선정#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