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3 6

왕산 허위선생 탄신 168주기 춘계향사 봉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2일 11:00 (사)왕산기념사업회(이사장 김영동)주관으로 왕산허위선생기념관 내 경인사에서 왕산 허위선생 탄신 168주기 춘계향사를 봉행했다. 이번 향사는 김장호 구미시장이 초헌관,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이 아헌관,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장이 종헌관을 맡아 진행됐다. 왕산 허위선생은(1855~1908) 구미 임은리에서 출생해 청년기를 이 지역에서 보내며 유학과 경륜을 익혔다. 이후 국난으로 인한 나라를 구하고자 의병을 일으켜 활동하다 고종의 부름을 받고 대한제국 시기 평리원 수반판사와 재판장(오늘날 대법원장), 비서원 승(대통령비서실장) 등의 관직에 재직했다. 재직 중에도 고종에게 상소를 올리거나 황국신문, 매일신보 등에 항일격문을 수차례 게재하는 등 폭넓은 구..

뉴스 2023.04.03

구미시, 4월부터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4월부터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현장 속으로 깊숙이 파고 들어간다. 구미시는 기존의 회의 및 간담회 방식이 아닌 시민·기업·행정이 라포(rapport.친밀감 또는 신뢰관계)를 형성해 함께 규제를 발굴·개선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3월 말 구미시는 본사가 구미인 벤처 및 이노비즈* 기업 99개 소에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운영 안내 및 수요 파악을 위한 편지를 발송했으며, 기업체의 방문요청 시에도 규제팀장과 담당자만 우선 방문해 심도 깊은 대화로 신뢰를 높여 양질의 과제를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이노비즈)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뉴스 2023.04.03

국내최대 아웃도어 캠핑축제 '고아웃캠프' 낙동강체육공원에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국내최대 아웃도어 캠핑축제 '고아웃캠프'를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2박 3일 동안 낙동강체육공원에서 개최했다. 경상도권 최초이자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한 15th 고아웃캠프는 유료티켓을 구매한 1만명의 캠퍼와 관람티켓을 제공받은 시민 5천여명이 참여해 캠핑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2박3일간 캠핑과 함께 요가, 쿠킹클래스 ,모터바이크, 자동차 드라이빙, 열기구, 카약 및 카누시승 등의 체험이 이뤄졌고 노래자랑, 아티스트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됐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100여개의 돔 텐트는 참가자와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폴킴, 다이나믹 듀오 등이 함께한 콘서트는 안전사고 없이 젊음의 열기로 들썩였다. 축제기간 구미를 찾..

뉴스 2023.04.03

구미 금오천 벚꽃페스티벌 열려...포토존 등 인생 샷 남기는 시민들로 북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일 금오산도립공원 내 금오천 일원에서 2023 청춘, 금오천 벚꽃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2천여 명의 관람객과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의장, 도.시의원 등 여러 내빈이 자리를 함께했으며, 금오천 일원에서 동시다발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프로그램과 버스킹 선율이 개막당일 많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즐겁게 해주었다. 메인무대에서의 흥겨운 댄스 및 구미시립무용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밴드팀의 버스킹, 풍선아트 매직쇼 순으로 진행됐고, 특히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거리의 노래방'은 시민들의 끼와 열정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였으며, 현장에서의 열기가 뜨거워 연장 진행할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저녁에는 이철우 도지사의 방문으로..

뉴스 2023.04.03

구미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재난안전체험관 유치 캠페인 전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송대영)는 지난 4월 1일 낙동강 체육공원 고아웃 캠프 및 금오산 벚꽃 축제 행사장에서 경북 재난안전 체험관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행사장 방문 관광객 및 시민을 대상으로 구미시가 최적지임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행정안전부는 '1시도별 1안전체험관 건립'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에 재난안전체험관 미설치 지역을 대상으로 공모 절차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경북도소방본부도 올해초 '경북해오름재난안전체험관 건립 계획'을 수립해서 올해부터 2026년까지 4개년 계획으로 330억원(소방안전교부세 100, 도비 230)을 투입해 부지 5만㎡, 건축 7천㎡ 규모로 재난안전체험관을 건립한다는 계획을 수립하고, 상반기 중에 도내 각 시・군을 대상으로 부..

뉴스 2023.04.03

옥성면 '산촌 벚꽃길 힐링 걷기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옥성면(면장 박주영)은 지난 31일 옥성면 산촌리에서 지역 기관단체장과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촌 벚꽃길 힐링 걷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목일을 맞아 백철쭉 100주 식수, 산촌리에서 상주시 낙동면 신오리까지 왕복 2km 벚꽃길 힐링걷기 행사 순으로 치러졌고, 마지막으로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께 도시락과 음료를 제공해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자리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코로나로 뜸했던 이런 행사가 다시 생겨 옥성면에도 활기가 생기는 것 같다"며,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가 매년 지속해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옥성면에는 아름다운 벚꽃길이 곳곳에 펼쳐있다. 구미시 선정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인 옥관~산촌리 구간은 고목 벚..

뉴스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