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8 5

최주원 경북경찰청장, 구미경찰서 방문 MZ세대와 미래치안 방향 공유!

[구미인터넷뉴스]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4월 7일 젊은 경찰관이 많은 구미경찰서를 방문해 미래의 치안을 책임질 MZ세대 경찰관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금오공대 스마트팩토리를 방문하여 최신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이를 치안현장에 활용할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최 청장은 "미래치안은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젊은 경찰관 여러분들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며 "미래의 치안 환경을 대비해 더 효율적인 치안 활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젊은 감성의 여러분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날 참석한 MZ경찰관은 "미래치안이라는 단어에 참 많은 뜻이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도민의 안전과 우리들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미래치안에 적극 동참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뉴스 2023.04.08

구미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창업교육프로그램 기초과정교육 개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올 하반기에 준공될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농산물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45명을 대상으로 4월 6일부터 농산물가공창업교육프로그램 기초과정교육을 실시했다. 농산물가공창업교육프로그램은 지난해 기초과정 2기를 시작으로 올해 기초과정 1기, 심화과정 2기를 실시하며 이번 기초과정은 4월 6일부터 5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금요일마다 총 10회 40시간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4차산업혁명과 농업 연계방안 △식품원료의 이해와 유형별 가공방법 △HACCP기초 및 식품위생법 이해 △사업계획서 수립 등으로 가공창업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생은 전체 교육과정 중 80%이상을 이수해야 수료가 가능하며, 본 기초과정과 추후 진행될..

뉴스 2023.04.08

구미시, 한우 경영 청년농업인 육성 거점지역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추진하는 축산 청년농업인 육성 거점지역에 구미시가 선정돼 축산과학원과 농업기술센터간 업무 협약을 맺고, 한우 고급육 생산과 사료비 절감, 경영 분석 등 자문(컨설팅)을 통해 한우 경영 청년농업인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산 청년농업인 육성 거점지역에 선정되면 분야별 최고 전문 자문가(컨설턴트)가 청년농업인의 애로사항에 대한 해법을 지원하고, 현장 실습, 선도 농가 본받기(벤치마킹), 토론회 등을 추진해 청년농업인에게 부족한 축산 기술 역량을 높여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 김영혁 소장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협업해 구미시 청년농업인의 기술 경쟁력을 높여주어 장기적으로 축산업 발전에 ..

뉴스 2023.04.08

구미시, 인구감소세 개선...인구감소 대응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올해 구미 주소갖기 운동 등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인구시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3월 말 기준 인구 감소율이 지난해에 비해 뚜렷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 대비 구미시의 올해 1분기 인구 감소율은 –0.26%로 지난해 1분기 인구 감소율 –0.53%보다 현저히 개선됐다. 이는 경북도 내 10개 시중 두 번째로 감소율이 낮은 수치다. 구미시는 올해 1월부터 41만 인구 회복을 위한 인구시책의 일환으로 주소갖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키로 하고 실효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구미시는 우선 공직자 및 시 산하기관·단체의 전입을 유도하는 한편, 대학교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전 부서 전담·책임관제를 운영해 시장 서한문을 전달하고 관계자 면담과 전..

뉴스 2023.04.08

구미시, 매월 10일 '마음체크 Day'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매월 10일 시민의 마음 건강검진 활성화를 위해 '마음체크Da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체크Day는 세계정신건강의 날(10.10.)에서 착안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경상북도에서 올해 새롭게 실시하는 비대면 마음건강검진 사업이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마음체크데이'로 검색한 후 상단에 뜨는 누리집(홈페이지)(https://mindcheck.gbmind.or.kr)을 통해 누구나 상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선산보건소 및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등에도 연동되어 있어 참여 가능하다. 대상자별(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로 검사항목(우울, 불안, 스트레스, 불면, 스마트폰 과의존 등 16가지)을 택해 간단하게 마음 건강 ..

뉴스 2023.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