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의회 의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 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 발대식 개최

구미인 2023. 4. 14. 10:0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대표의원 이상호)와 '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대표의원 장미경)가 지난 12일 각각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자치법규 연구회에는 이상호 대표의원과 김재우 의원, 신용하 의원, 이지연 의원, 장미경 의원, 추은희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본 연구회는 구미시 사무의 위탁 관계 조례의 법령 적합성 연구에 대한 필요성과 구미시의회 입법정책개발을 위한 연구용역과 벤치마킹 등의 운영계획을 밝혔다.

 

이상호 대표의원은 "조례의 합리적인 정비방안 연구를 통해 자치행정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치법규 연구회'는 구미시 사무의 위탁 관계 조례의 법령 적합성 연구를 통해 관련 조례를 합리적으로 정비하고자 결성된 의원연구단체로서, 법치행정과 공부하는 의회 문화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발대식을 가진 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는 장미경 의원을 대표로 강승수‧김낙관‧김영길‧김영태‧박세채‧양진오 의원이 참여한다.

 

본 연구회는 농‧축산 환경개선 정책을 개발하여 쾌적한 정주 여건 마련을 위해 꾸려졌다. 향후 전문가 초청 강연과 주민설명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미경 대표의원은 "구미시의 농‧축산업 환경이 시민들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태조사 등 다각적인 방법의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구미시가 도시민도 살기 좋고 농업인도 농사짓기 좋은 도농복합도시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여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격려차 방문한 안주찬 의장은 "이번 연구회 발대식을 축하하며 연구회가 구미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