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 금오천 벚꽃페스티벌 열려...포토존 등 인생 샷 남기는 시민들로 북적!.

구미인 2023. 4. 3. 08:4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일 금오산도립공원 내 금오천 일원에서 2023 청춘, 금오천 벚꽃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2천여 명의 관람객과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의장, 도.시의원 등 여러 내빈이 자리를 함께했으며, 금오천 일원에서 동시다발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프로그램과 버스킹 선율이 개막당일 많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즐겁게 해주었다.

 

 

메인무대에서의 흥겨운 댄스 및 구미시립무용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밴드팀의 버스킹, 풍선아트 매직쇼 순으로 진행됐고, 특히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거리의 노래방'은 시민들의 끼와 열정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였으며, 현장에서의 열기가 뜨거워 연장 진행할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저녁에는 이철우 도지사의 방문으로 현장에서 도·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으며, 밤마다 야간 조명으로 더욱 아름다워지는 여러 스폿의 포토존과 미디어파사드는 금오천 산책길을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로 연출했다. 또한 야시장을 연상시킬 정도의 청춘아트마켓은 밤늦게까지 축제를 즐기려는 시민들로 북적거려 금오천이 밤낮으로 낭만과 예술이 흐르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수놓은 금오천에서 가족·친구·연인 누구나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과 예쁜 사진 많이 남기시길 바라며, 일상에서 시민들이 문화와 예술이 흘러넘치는 낭만문화도시 구미를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정책으로 꾸준히 시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