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151

구미시, 민방위 비상급수시설 1분기 수질검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31일 관내 31개소의 민방위 비상급수시설에 대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민방위 비상급수시설이란 전쟁 및 상수도 체계의 마비 등과 같은 민방위사태 발생으로 상수도 공급중단 시 최소한의 음용수를 주민에게 공급하기 위한 시설로서, 관내 비상급수시설은 1일 총 6,620톤의 먹는물 생산이 가능하며, 평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항시 개방하고 있다. 이번 수질검사는 분기별 시행하는 일반검사로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또는 분원성대장균군 △암모니아성질소 △질산성질소 △과망간산칼륨 소비량 6개 항목에 대한 먹는물 적합 여부를 검사한다. 먹는물(음용수) 수질검사는 '먹는물 관리법'에 따라 분기별로 6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3분기에는 46개소 전..

뉴스 2022.03.31

구미시, 2022년 '산업·환경·안전통합관제센터 사업' 본격 구축 돌입!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스마트그린산단사업으로 추진하는 '산업·환경·안전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의 3차년도 협약을 체결하고, 구미국가산업단지의 재난재해의 효율적 예방과 신속대응을 위한 컨트롤타워 구축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구미형 디지털 뉴딜산단의 시발점이자 지역 시그니처 사업인 '5G AI기반 구미형 산업환경안전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은 2020~2022년까지 1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DNA(Data·Network·AI)를 기반으로 재난안전 사고의 사전예측과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특화사업으로, 지난 1~2차년도에는 실시설계용역 및 사업자 선정을 마무리했다. 금년 3차년도에는 본격적인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여 산업단지내에 지능형 CCTV, IoT환경센서, AI플랫폼 시범운영할 예정이며..

뉴스 2022.03.31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울진산불피해돕기 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3월 31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이재건)과 울진지역 산불 피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 400만원 기탁식을 가졌다.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는 저소득층 집수리 봉사, 밑반찬 및 김장김치 나눔행사, 효사랑 나눔실천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진지역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이재건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장은 "작은 보탬이지만 갑작스러운 산불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경북 울진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큰 힘을 보태주신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

뉴스 2022.03.31

구미과학관, 구미(龜尾)가 땡기는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과학의 달(4월)을 맞이하여 구미과학관에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미(龜尾)가 땡기는 사이언스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4월 23일(토) ~ 24일(일) 양일간 △과학 매직쇼 △과학 연극 △과학체험부스를 사전예약을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없이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4월 한달 동안 전시관 미션 투어를 진행한다. 또한, 과학꾸러미 골든벨은 과학관을 방문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QR코드를 이용하여 과학퀴즈를 푼 후, 추첨을 통해 80명의 학생들에게 과학꾸러미를 증정하는 행사로 증정된 과학꾸러미는 개인별로 구미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 체험이 가..

뉴스 2022.03.31

제1회 경상북도교육청 시 낭송 페스티벌 사전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장선희)은 3월 30일 경상북도교육청 웅비관에서 도내 10개 시 낭송 단체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경상북도교육청 시 낭송 페스티벌 사전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구미도서관에서는 2018년도부터 학생과 학부모의 인문학적 감수성을 함양시키기 위하여 시낭송 콘서트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사업을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는 구미, 포항, 안동, 경산 등 도내 4개 권역의 지역 시낭송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제1회 경상북도교육청 시 낭송 페스티벌은 도내 4개 권역의 지역별 특색있는 주제로 시낭송, 시노래, 음악, 연주 등이 어우러진 공연으로 개최하여 학생, 학부모, 일반인 등 시를 통한 경상북도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뉴스 2022.03.31

선주원남동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금리단 사람들의 도시재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선주원남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형식)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벚꽃 명소인 금오천 주변과 각산마을 일원에서 '금리단 사람들의 도시재생' 주제로 도시재생 성과공유 전시회를 4월 10일까지 개최한다. 이 행사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주민제안공모사업'에 참여한 4개 팀의 성과물을 공유하고 2021년에 진행되었던 다양한 도시재생사업들의 내용을 주민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계획되었다. 사업 성과물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나무평상과 우체통, 마을정원, 타일액자, 마을풍경 수채화와 다양한 주민 참여활동을 비롯한 주민제안공모사업의 주요 결과물들이 전시된다. 특히 참여 팀 중 '구미 아트팩토리(대표 안정환)'는 각산마을의 역사를 기록한 아카이빙 자료집과 함께 탁상달력, 엽..

뉴스 2022.03.31

구미시의회 대표 홈페이지 전면 개편 4월 1일부터 서비스 개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정 소식 등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대표 홈페이지(www.gumici.or.kr)를 전면 개편하고 4월 1일부터 정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각각 이원화로 운영되던 것을 '반응형 웹'으로 구축하여 PC(데스크톱), 노트북, 모바일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사용 환경을 제공해 시민의 접근성을 제고했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메뉴 구성, 의안정보시스템 검색기능을 개선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친화도를 높였다.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시민들의 홈페이지 접근성과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

뉴스 2022.03.31

이양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통합신공항 배후도시 건설과 교통거점 매가허브 구축' 공약!

[구미인터넷뉴스]'사람도 기업도 행복도 땡기는 구미!'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인구 50만 경북중심 도시 건설'을 위한 일환으로 통합신공항 배후도시 건설과 교통거점 매가허브 구축을 공약으로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구미시는 통합신공항 배후도시 건설로 최대의 호재를 누릴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신공항 배후 국제 물류기지, 통합 신공항 이용객의 특수와 외국 바이어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호텔 및 레포츠 배후단지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특히 통합신공항은 국제공항의 성격을 띠고 있는 만큼 물류단지에 세계적인 물류기업 혹은 국내 유수의 물류기업을 유치해 종합물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부가가치를 창출시켜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뉴스 2022.03.31

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집 근처 공원에 물놀이터 조성' 심쿵약속 !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장호씨의 심쿵약속'첫 번째 공약으로 물놀이터를 조성하겠다고 30일 밝혔다. 김장호 예비후보는 "무더위가 시작되면 아이들을 위해 타지역 워터파크나 물놀이장으로 떠나는 구미시민들이 많다"며 "집 근처 공원 등에 바닥분수, 물놀이터 등을 조성해 어린이들이 한여름에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수시 정기적으로 수질관리, 안전사고 대비 응급처치 전문인력 배치 등으로 이용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영하겠다"면서 "야외물놀이시설이 조성되면 구미시민들의 타 지역 유출도 막고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해 새로운 명소가 될 수 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 전 실장은 제1회 지방 행정고등고시 출신으로 구미 시청에서 첫 사무관 보직으로 공직을 시작해이후..

뉴스 2022.03.31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미행복 나눔가게 2개소 현판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강호근)에서는 지난 3월 2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혁)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회의 후 세븐일레븐 원호한누리점(대표 이선희)과 강남꽃농원(대표 김말분)을 방문하여 구미행복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꾸준한 나눔활동을 하고 있는 강남꽃농원은 2019년 11월부터 관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 독거가구를 위하여 매달 3세대에 1만원 상당의 꽃 또는 화분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븐일레븐 원호한누리점 또한 2021년 12월부터 매달 관내 취약계층 등 3세대에 3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다. 강남꽃농원 김말분 대표는 "작은 꽃들로나마 행복과 희망을 이웃에게 꾸준히 전달하는 나눔가게가 되도록 하겠다."며 지속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세븐일레븐 원..

뉴스 2022.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