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9 6

구미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본격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역 3개 대학(금오공대, 구미대, 경운대)을 통해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들의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 접근성이 높은 대학 캠퍼스 내에 센터를 설치하고 대학 내 지원체계를 일원화하여 종합적인 진로·취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선정 대학들은 전문 자격을 갖춘 상담사를 배치하여 진로·취업에 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경력개발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수립·시행한다. 특히, 신규 선정된 금오공과대학은 지역 산업 특성, 대학 특성, 산업·채용 변화 양상을 반영한 별도의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

뉴스 2022.03.19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치료지원 진단평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3월 18일 구미초 내에 위치한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22학년도 치료지원 진단평가 심사를 실시했다. 치료지원 진단평가 대상자는 관내 장애영·유아 및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583명으로 이날 심의는 코로나19 감염 최소화를 위해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서면심사로 진행되었다.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로 인한 특별한 요구를 지원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을 신장하기 위해 치료지원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치료지원 전담팀은 재활의학과 교수,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치료팀장, 교육청 전문직, 치료사로 구성되어 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치료지원 영역은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청능훈..

뉴스 2022.03.19

구미시, 울진지역 산불피해돕기 성금기탁 이어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3월 18일 10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농협 여성대학 총동창회(회장 강정미), 구미시 보훈단체협의회(회장 손광술)와 울진지역 산불 피해를 돕기 위한 성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구미농협 김영태 조합장, 김순애 상무, 여성대학 총동창회장 강정미, 사무국장 배성자, 구미시 보훈단체협의회장 손광술, 총무 김중천 등이 참석했다. 금번 기탁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진지역으로 전달되어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지역주민의 피해복구 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양 단체에서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울진 지역 이재민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보내며,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한마음으로 모은 성금을 전했다. 장세용..

뉴스 2022.03.19

구미시, 제12기 시민명예기자단 위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1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제12기 구미시 시민명예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기자단 운영계획 설명 및 기사작성법 교육, 기자단 임원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2008년 창단 이래 15년째를 맞이하는 구미시 시민명예기자단은 구미 곳곳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취재해 시민에게 전달하며, 구미시를 대내‧외에 알리는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 한해 제12기 시민명예기자단은 현장체험, 워크숍 등으로 구미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실무교육 등을 통해 전문성을 함양하여 시청 홈페이지와 소식지 '공감누리'를 통해 활동하게 된다. 효율적인 취재를 위해 경제팀, 문화팀, 환경팀, 인문팀 등 4개 팀으로 나눠 취재 활동을 하고 있으며, 23명의 회원들..

뉴스 2022.03.19

구미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소상공인과 주민의 고충 해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24일(목) 10시 구. 원평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원평동 56-7번지)에서 코로나19 확산 및 정부의 방역조치로 생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주민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을 편성, 대형 상담버스를 활용해 전국의 시장 및 다중이용시설을 찾아가 지역의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중심의 고충민원 해결 서비스다.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 상담을 통해 바로 해결 가능한 사항이나 단순한 궁금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 민원으로 접수해 심층 조사와 ..

뉴스 2022.03.19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등록...'강한 추진력과 끈기를 가진 힘 있는 시장’ 필요!

[구미인터넷뉴스]김석호 국민의 힘 선대위 전 유세지원본부장이 3월 18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국민의 힘 공천 경쟁에 뛰어들었다. 이번 지방선거에는 구미시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구미시장의 뛰어난 역량을 시민들로부터 요구받고 있다.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숨이 멎을 때까지 뛸 각오로 이번 선거에 임하겠다"면서 "구미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강한 추진력과 끈기를 가진 힘 있는 시장'이 필요하다"며 필사즉생의 각오를 밝혔다. 또한 "윤석열 당선인의 당선을 위해 선대위 유세지원본부장 직을 충실히 수행했고, 현장에서 얻은 인적 네트워크와 정책적 아이디어를 구미 발전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김 예비후보는 "2010년 구미시장에 출마 했을 때 친환경 전..

뉴스 2022.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