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5 3

국민의힘, 구미 KTX5 산단역 신설추진... 구미갑.을 국회의원 입장 선회인가!

[구미인터넷뉴스]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KTX 구미산단역 신설과 구미역 정차 공약을 두고 정치권과 구미시민들의 의견이 양분되고 있다. 이런 와중에 대통령선거 사전 투표일인 5일 국민의힘(구미을)에서는 "윤석열 후보의 KTX5 산단역 신설추진" 현수막을 설치했다. 그러나 국민의힘 구미갑 관계자는 KTX5 산단역 신설 추진 현수막 설치 자체도 모르고 있는 상태이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국민의힘의 KTX산단역 신설추진을 환영한다"면서 "국민의힘이 구미역 정차 입장을 선회하여 더불어민주당이 공약한 KTX 구미산단역 신설에 동의한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2월 28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구미를 방문하여 "KTX 구미산단역을 신설하여 새로운..

뉴스 2022.03.05

금오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 상춘객 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금오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에서는 3월 3일 공원관리소 직원 및 환경관리원 20여명이 봄철 탐방객 및 등산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금오산 주등산로를 따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금오산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산으로 금오산을 찾는 상춘객을 맞이하여 더욱 쾌적하고 깨끗한 산책길 환경과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주 등산로 코스를 따라 등산객들이 많이 머무는 금오산성, 대혜폭포 및 정상 현월봉까지 휴지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고사목 제거 및 수목을 전정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실시했으며 정화 활동을 통해 탐방객과 등산객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는 계기도 마련했다. 김동진 금오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장은 정화 활동에 함께한..

뉴스 2022.03.05

구미시설공단, 대통령선거일 특별교통수단 무료운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에 참여하는 장애인유권자의 이동편의를 위해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거관리위원회의 지원으로 선거 당일인 3월 9일과 사전투표기간인 3월 4일, 5일에 투표장 이동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장애인유권자는 부름콜 콜센터(☎1899-7770)로 신청하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채동익 이사장은 "교통약자분들이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하실 수 있도록 방역과 이동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설공단은 특별교통수단의 이용요금을 1월부터 인하하였고, 운영시간을 평일 22시까지 연장하는 등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뉴스 2022.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