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과학관, 구미(龜尾)가 땡기는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구미인 2022. 3. 31. 22:1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과학의 달(4월)을 맞이하여 구미과학관에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미(龜尾)가 땡기는 사이언스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4월 23일(토) ~ 24일(일) 양일간 △과학 매직쇼 △과학 연극 △과학체험부스를 사전예약을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없이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4월 한달 동안 전시관 미션 투어를 진행한다.

 

또한, 과학꾸러미 골든벨은 과학관을 방문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QR코드를 이용하여 과학퀴즈를 푼 후, 추첨을 통해 80명의 학생들에게 과학꾸러미를 증정하는 행사로 증정된 과학꾸러미는 개인별로 구미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 체험이 가능하며, SNS를 통해 체험후기를 남기면 추가로 선물을 증정한다.

 

'과학의 달 스페셜 잼 랩'에서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나만의 풍차 만들기 △네온사인으로 나를 표현해봐! 라는 2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80가족(팀)이 참여할 수 있다.(당일예약)

그 밖에도 2층 기초과학관에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소형 전시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미니 과학관'을 운영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과학교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과학 매직쇼와 과학 연극, 과학체험부스 참여 신청은 4월 12일(화) 0시부터 구미과학관 홈페이지 알림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축제가 어린이들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채널로 과학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쉽고 재미있는 과학으로서 어린이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 및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되며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후 참여가 가능하다. 과학의 날(4월 21일)과 행사가 진행되는 23일(토) ~ 24일(일) 양일간은 청소년(만 18세) 이하는 무료입장이며, 자세한 내용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