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4 9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중.구미여중 남녀공학 전환 추진 관련 학교장 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관내 단성중학교인 구미중.구미여중에 대해 남녀 공학으로의 전환을 추진한다. 지난 3월 23일 구미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이를 위한 첫 단계로 구미중.구미여중 학교장 및 인근 6개 초등학교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환 추진 관련 세부 사항을 정하기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학교 선택권 확대와 원거리 통학 문제 해소를 위하여 지난 2001년부터 수차례 단성중학교를 남녀 공학으로 전환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나, 찬성률이 전환 기준을 넘지 못했다. 올해는 구미중.구미여중 학생의 학부모 및 인근 6개 초등학교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5월 중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중학교의 찬성률과 초등학교의 찬성률을 합산하여 3분의..

뉴스 2022.03.24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에 김상조 의원 선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의회는 24일 오후 경상북도의회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상조 의원(구미, 국민의힘)을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박창석 의원(군위, 국민의힘)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상조 의원은 그동안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경상북도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 △경상북도 청렴도 향상 조례 △경상북도 식품·공중위생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발의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김 위원장은 "과분한 사랑과 믿음을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위원장이 된 만큼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도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행정사무감사 등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동시에..

뉴스 2022.03.24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출마 기자회견!

[구미인터넷뉴스]김석호 국민의힘 민족화해분과 위원장이 3월 24일(목) 오전 10시 30분 구미시 수출대로 152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구미시장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석호 예비후보는 1998년 구미경제살리기 비상대책위 사무국장을 시작으로 구미상공회의소 상공의원, 대하합섬 대표, 밴스테크 대표이사, 금오산맥 대표이사, 구미산업수출진흥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경제, 기업, 산업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김석호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이 그동안 살아온 일화를 소개하며 "안일한 행정으로는 현재 처한 구미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자신만의 강한 추진력과 리더십으로 구미시가 현재 처한 문제들을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예비후보는 ▲기업 유치 및 산업생태..

뉴스 2022.03.24

상모사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가게' 현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성학)에서는 3월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상모사곡동 식당 2개소와 피자집 1개소를 선정하여 '행복나눔가게'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동네 맛집으로 소문난 맛나돈(대표 김은숙, 상사서로 112, 식사 5세대), 호박터 쌈밥(대표 윤영인, 상사서로 22길 7, 식사 2세대), 청담피자구미점(대표 채윤겸 상림로 115, 피자 2세대)에서 3개월 이상 식사, 피자쿠폰을 저소득층 가정에 제공해 오고있어 현판식을 가졌다. 또한, 행복나눔 가게 쿠폰 60여장을 상모사곡동 700여동 원룸의 복지사각지대로 최근 발굴된 세대에, 지난 찜닭 300마리 기증에 이어 3~4월에 순차적으로 지급하고 있다. 김성학상모사곡동장은 "여전히 오미크론 확산세로 지역의 상가 등 어려움을..

뉴스 2022.03.24

구미시 새마을단체, 코로나19 재택치료자 지원봉사 활동 전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새마을회(회장 오영환)에서는 새마을단체 회원 100여명이 3월 16일부터 29일까지(2주간) 재택치료자 지원 물품 포장 등 구미보건소 재택치료팀 업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부족한 인력으로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의 업무를 덜어주고, 재택치료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새마을단체(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직장공장협의회, 새마을문고)에서 협심하여 지원하고 있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마을단체가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길 바란다"고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뉴스 2022.03.24

구미시, 제77회 식목일 기념 '봄철 나무심기' 행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제77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나무심기 분위기 확산을 위해 3월 23일 구미시 옥성면 대원리 산110-5번지 일원에서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봉사단체, 임업인 등 49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봄철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코로나19 여파로 2019년 행사 이후 3년만에 개최된 이번 나무심기 행사는 쾌적한 산림경관 조성 및 가치있는 산림자원 조성을 목적으로 수종 갱신지 1.3㏊에 이팝나무, 산수유 등 200여 그루를 식재하여 시민과 함께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구미시는 이번 나무심기 행사를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경제수림 35ha, 큰나무·산림재해 방지조림 17ha, 미세먼지 저감 조림 7ha 등 총 59ha규모에 자작나무 등 9종 총 11만 여본의 조림사업..

뉴스 2022.03.24

구미시, 변화된 오미크론 대응 행정력 집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오미크론 확산세가 심각해짐에 따라 변화된 오미크론 대응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병ㆍ의원 검사 치료체계 전환으로 3. 14.부터 동네 병ㆍ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상 양성자도 확진으로 바로 인정됨에 따라 시민은 보건소 뿐만 아니라 가까운 병ㆍ의원에서도 편리하게 검사가 가능하다. 확진자 증가에 따라 가정내 재택치료자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 3.21.현재 신속항원검사 가능 병의원 46개, 비대면진료의원 56개소) 구미시는 확진자 규모 증가에 따라 중등증 환자를 위한 격리 병상 50개(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구미차병원, 구미강동병원)를 운영중이며, 코로나 증상 외 기저질환 치료를 위한 입원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병상 배정에 어려..

뉴스 2022.03.24

구미시설공단, 울진지역 산불 피해돕기 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3월 22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과 울진지역 산불 피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730만원) 기탁식을 가졌다. 구미시설공단은 매년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농촌일손돕기, 지역아동센터 물품 지원, 코로나19 극복 성금․품 전달 등 다양한 사회책임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진지역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채동익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은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성금이 이번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나..

뉴스 2022.03.24

구미시 제5기 명예감사관 30명 위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3월 22일 오후2시, 3층 상황실에서 새롭게 선정된 제5기 구미시 명예감사관 3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제5기로 위촉된 명예감사관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명감이 높고 신뢰가 두터운 시민들로서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위촉되었으며, 2022년 4월 1일부터 2년간의 활동을 시작한다. 명예감사관의 주된 역할은 시민 파수꾼으로서 생활현장 속에서 잘못된 관행이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한 의견 개진과 공직사회의 비리, 불친절사례, 위법·부당사항에 대한 신고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청렴공직사회 조성에 시너지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식에 참석한 장세용 시장은 "시민감시자인 명예감사관의 관심과 생생한 현장 목소리 참여가 중요하며, 부정, 부패를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

뉴스 2022.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