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8 5

구미시, 자동차검사지연 과태료 최대 60만원으로 상향 강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오는 4월 14일부터 개정 자동차관리법 시행됨에 따라 자동차 정기(종합)검사 미수검 차량에 대한 과태료가 최대 60만원으로 강화된다고 밝혔다. 자동차 검사지연 과태료는 검사기한 경과 후 30일 이내인 경우 기존 2만원에서 4만원, 30일 초과 후 매 3일마다 부과되는 금액이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이에 따라 검사 기간 만료일부터 115일 이상 경과할 경우 최고 과태료 금액은 30만원에서 60만원으로 2배가 오른다. 또한, 자동차 소유자가 검사 명령을 이행하지 않고 1년 이상 경과할 경우 기존에는 자동차 등록번호판을 영치했으나 관련법 개정으로 해당 자동차는 운행정지 처분을 받게 된다. 자동차 정기(종합)검사는 자동차 결함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해 국민..

뉴스 2022.03.18

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향기솔솔 사랑찬 나눔사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지산동(동장 강창조)에서는 3월 16일 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경화)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15가구를 대상으로 '향기솔솔~ 사랑찬(饌)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활동계획으로 향기솔솔 사랑찬(餐)나눔, 주거환경개선사업, 무더위나기 보양식 나눔, 동절기 방한용품 나눔 사업에 관하여 논의했다. 회의 후에는 코로나19로 외로움을 더 겪고 계실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상 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경화 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렵고 지친 분들에게 오늘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이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코로..

뉴스 2022.03.18

구미도서관, 좋은 학부모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장선희)은 오는 3월 18일부터 학부모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먼저 알면 쓸모있는 우리 아이 미래' 1강 '나 먼저 빅데이터 알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알면 쓸모있는 우리 아이 미래'는 우리 아이가 살아갈 미래 사회를 학부모가 먼저 배워 자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빅데이터, 진로진학, 메타버스 등 3개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1강 '나 먼저 빅데이터 알기'는 4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에 ZOOM(비대면)으로 운영되며 포털사이트 검색어, SNS 빅데이터 분석 등 빅데이터와 미디어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2강 '나 먼저 진로진학 도움닫기', 3강 '나 먼저 메타버스 타기'는 8월부터 10월 사이에 운영한다...

뉴스 2022.03.18

구미소방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긴급구조통제단 도상훈련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17일 대형 재난 발생 시 지휘관 및 통제단원의 임무 수행과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도상훈련은 누적 가입자가 300만 명을 돌파한 국내 대표 메타버스 소셜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해 가상공간에서 실시했다. 훈련 중점사항은 ▲긴급구조통제단 개인임무 정비에 따른 설명 ▲긴급구조통제단 차량 운용 방법 설명 ▲기타 개선 및 건의사항 수렴 등으로, 관련 훈련자료가 플랫폼의 자료공유 시스템을 통해 통제단 전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진행되었다. 정훈탁 서장은 "최근 메타버스에 이목이 집중되는 만큼 소방에서도 이를 활용하는 방안으로 시민의 안전과 재산보호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뉴스 2022.03.18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2022년 학습코칭단 위촉!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박현숙)는 3월 17일 경북 구미, 김천 지역 학습코칭단 39명에 대한 위촉식을 실시했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학습코칭단이 3월 말부터 구미, 김천 지역 학교 방문을 통한 학습코칭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위한 학습전략과 학습방법, 학생의 정서적 안정감 향상을 목적으로 지원된다. 센터는 매월 사례회의와 수업지원 방문, 역량강화 연수 및 사례 슈퍼비전을 통해 학습코칭 역량 강화와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학생의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진단 분석하여 유관기관과 함께 학생을 위한 입체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박현숙 교육지원과장은 "기초학력보장..

뉴스 2022.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