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2 4

이태식 전)도의원, 구미시장 예비후보 등록

[구미인터넷뉴스]국민의힘 이태식 전 도의원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구미시장 예비후보로 11일 등록했다. 이태식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박정희대통령 생가 참배를 시작으로 예비후보를 등록하고 "이제 시작합니다. 지난 2018년 보수의 심장 구미에서 민주당에 빼앗긴 구미 시장!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으로서 이번 정권교체 성공과 더불어 6.1 지방선거에서 이태식이 책임지고 구미시장 반드시 탈환하겠다."면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내 고장 구미! 이태식이 선두에 서서 희망의 새 물결, 새 바람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태식 예비후보는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환경공학과 박사수료를 하고 전)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 현재는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

뉴스 2022.03.12

김영식 의원, 구미지역 교육부 특별교부금 39억 확보

[구미인터넷뉴스]김영식의원(구미을 국회의원, 국민의힘)은 경북 구미시 소재 2개 학교(금오공업고등학교, 금오고등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부의 특별교부금 예산 39억 500만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영식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교육부 예산은 ▲금오공업고등학교 기숙사 대수선 30억 300만원 ▲금오고등학교 화장실 보수 9억 200만원이다. 1972년 개교한 금오공업고등학교는 기숙사 시설 전반의 노후화로 학생들의 불편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특히 냉난방 시설이 오래되어 여름철과 겨울철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매우 큰 지장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에 확보한 교육부 예산 30억원은 기숙사 천장교체, 조명 개선, 냉난방 개선, 창호교체, 내부 도장, 화장실 보수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금오고는 학교..

뉴스 2022.03.12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불안·우울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센터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 운영하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공모한 '청소년 불안·우울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센터에 선정됐다. 청소년 불안·우울 집중 심리클리닉을 운영하는 센터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38개소 중 17개이며, 경북도내에서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센터에서는 위기관리팀을 구성하고 지역사회 내 불안, 우울 문제를 가진 고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 매뉴얼에 근거한 체계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효과성 측정, 보호자 상담 및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세용 시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불안과 우울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날로 증가하는 현실에서 이번에 선정된 심리 집중클리닉 운영을 통..

뉴스 2022.03.12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상반기 '어린이다多' 특별 기획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이하 역사자료관)에서는 2022년 첫 기획전으로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한 '어린이다多' 특별 기획전을 준비하고 4월 1일(금)부터 전시할 계획이다. 역사자료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그 의미를 되새겨보고 지난 한 세기 동안 우리 사회가 어린이와 함께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에서 눈여겨 볼만한 전시자료는 1960~1970년대 제작한 구미초등학교 문집과 사진첩, 박정희 대통령에게 보낸 어린이들의 편지를 엮어 발간한 도서 대통령과 어린이, 어린이 교양 잡지 어깨동무, 부산어린이회관 조형물 등이 있다. 이연희 역사자료관장은 "이번 기획전 '어린이다多'를 통해 우리..

뉴스 2022.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