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5 10

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정권교체 열망 이어가 구미시장 반드시 탈환"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상훈 서구 국회의원, 홍석준 달서구갑 국회의원, 석동현 변호사, 김락환 한국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 최경호 구미시 노인회장, 박동진 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 이사장, 김재철 전 mbc사장, 허복 구미시 갑 수석부위원장, 권기만 구미시을 수석 부위원장, 홍수환 권투선수, 이태현 천하장사 등을 비롯해 각계각층 주요인사들과 구미시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김상훈 의원은 축사에서 "LG디스플레이 등 대기업이 구미를 떠나면서 구미가 떠나가는 도시가 되고 있다"며 "김장호 후보는 경제를 살리려고 하는 윤석열 당선인과 함께 구미의 미래를 이끌 인재다"라고 말했다. 홍석준 의원은 "박정희대통령 생가..

뉴스 2022.03.25

구미 상모고등학교, 태권도 명문으로 부활... 청소년 국가대표에도 2명 선발!

[구미인터넷뉴스]구미 상모고등학교(교장 안정복)가 태권도(겨루기) 창단 이후 전국규모대회에서 꾸준히 메달을 획득하며 태권도 명문으로 명성을 얻어면서 화려한 부활을 알렸다. 한동안 실적 부진으로 침체기를 겪었지만, 분위기 쇄신과 소통으로 다시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한 결과 올해 제1회 2⋅28 민주운동기념 전국태권도대회를 시작으로 대회마다 메달을 획득하면서 태권도 메카로 부활을 시작했다.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태백고원체육관에서 열린 2022 전국종별태권도대회 겨루기 부문에 남자고등부로 △2학년부 핀급 2위(홍정욱) △2학년부 밴텀급 3위(이현서) △3학년부 웰터급 3위(최준환) △3학년부 헤비급 3위(신한주)가 참가하여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품새 부문에서는 지난 12일부터 ..

뉴스 2022.03.25

구미시, 2022년 인문학습동아리 오리엔테이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24일 저녁 7시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 인문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10개 동아리 회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인문학습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참여 동아리 회원들이 서로 얼굴을 익히고 개별 동아리를 소개하면서 동아리 활동에 앞서 활동일지 작성 방법과 활동 시 주의 사항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문학습동아리는 구미시에서 추진하는 인문도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동아리 가운데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동아리(△공정한가 △나의 일상을 극작하다 △놀이인문학으로 소통해요 △베짱이네 △북적북적 △여기 읽쓰다 △역사속으로 풍덩 △책봄 △퀼사모 △할미꽃, 예술을 품다)가 선정되었다. 올해 선정된 동아리는..

뉴스 2022.03.25

구미시 2022년 제1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3월 24일 16시 근로자권익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위원장 부시장 배용수)를 개최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노사민정 사업성과를 점검하고, 구미형 일자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생형일자리협의체 위원구성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속에서 노사민정의 협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결의를 다지고자 '노사민정 상호협력 공동선언문'을 검토했다. 배용수 위원장(부시장)은 지난 한해 노사민정 협력사업과 상생협약, 노사갈등 기업 사전중재 등의 협조에 감사를 전하며, "최근 관내 기업의 대규모 투자소식과 같은 좋은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며, ..

뉴스 2022.03.25

원종욱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구미인터넷뉴스]원종욱 구미시장 예비후보(국민의 힘)는 지난 24일 오후 4시 구미 원평동(구미시 산업로 191-13, 오름빌딩 3층)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원 예비후보는 현재의 구미를 전례 없는 쇠퇴 위기로 판단하고, 과거에 잘살던 구미로 돌려놓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원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한때 전국에서 가장 높았던 재정 자립도는 현재 28% 정도로 낮아졌고 전국 10%를 차지하던 수출은 5%대로 떨어졌으며 기업들의 연구시설은 외지로 빠져나가고 생산 전초기지라는 오명 아닌 오명만 남은 상태"라고 구미의 현 실정을 진단하면서 원 예비후보는 "기업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확보, 정주 여건의 개선 등을 통해 구미의 인구를 증가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뉴스 2022.03.25

구미소방서, 황상동 소재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주민의 뻐른 대처로 큰 피해 막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3월 24일 오전 7시 20분 경 구미시 황상동 소재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옆집 주민 전OO(60대/남)가 소화기를 사용해 큰 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화재현장에 처음 도착한 인동119안전센터에 따르면, 거실에 위치한 쓰레기통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집주인과 옆집 주민의 빠른 대처가 없었다면 아파트 전체로 연소 확대 될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이날 집주인은 잠시 외출 후 귀가하니 연기와 타는 냄새가 나 화재 신고 및 인명대피를 유도했고, 옆집 주민은 창문을 개방하여 연기를 빼고 소화기를 이용하여 화재를 진압한 것으로 전했다. 화재를 진압한 옆집 주민은 "평소 화재예방에 관심이 많아 응급처치 교육·화재예방교육을 받아 소화기 사용법..

뉴스 2022.03.25

구미시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상공회의소와 함께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지역에 소재한 기업 氣 살리기의 일환으로 삼성 갤럭시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 근로 현장의 모습을 담은 '나의 일터를 담자!'와 구미의 문화·관광지 등을 배경으로 하는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의 2가지 주제로 3월 22일 이후 찍은 사진을 누구나 제출할 수 있다. 접수는 7월 중에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홈페이지 : 4월 개설 예정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7월 중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총 94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8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에 발..

뉴스 2022.03.25

구미시, 방산기업 ㈜에이앤디 현장 소통 간담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24일 방위사업청 방산기업원스톱지원센터, 구미국방벤처센터와 함께 공단동 소재 ㈜에이앤디를 방문하여 '방산기업 현장 소통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3월 두 번째 방문기업인 ㈜에이앤디(대표 변종원)는 방산 장비에 소요되는 전원공급장치와 DC/DC컨버터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하는 연 매출액 7.4억원의 방산 중소기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방산지원정책 중 ㈜에이앤디에 적합한 정책을 안내하고 부품국산화, 국방기술이전 등 기술력 강화에 대한 상담을 나누었다. 지난 3월 11일 처음 실시된 ㈜에이치에스해성 현장 소통 간담회에서는 방사청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시 겪게 되는 애로사항에 대해 방사청 원스톱지원센터에서 사전 규격 열람 절차를 안내하는 등 방산기업 맞춤형 도움..

뉴스 2022.03.25

구미시, 울진군에 산불피해 성금 3,000만원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와 재구미 울진향우회(회장 한호규)는 24일,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군을 방문하여 군민들의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구미시청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성금 1,070만원을 모금하였으며, 재구미 울진향우회 등 민간 부문에서도 1,930만원을 기부했다. 현재도 구미시에는 성금 관련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번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들의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울진군을 직접 찾은 장세용 구미시장은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울진군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지자체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기에 구미시도 ..

뉴스 2022.03.25

구미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공모사업 설명회 및 지원 확약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3월 24일 14시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구자근 국회의원, 윤상훈 부회장을 비롯한 구미산단 제조업체 임직원 및 구미시, 경북구미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구미상의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공모사업 설명회 및 지원 확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자근 국회의원 주최, 구미상의 주관으로 구자근 국회의원 인사, 윤상훈 구미상의 부회장 환영사,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공모사업 지원 확약식,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공모사업 설명회,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모 중인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사업은 총예산 375억원(국비200억원, 지자체100억원, 민간75억원)..

뉴스 2022.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