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7 13

구미시, 2022년 공무직근로자(환경관리원) 공채 체력검정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7일 오전 9시 낙동강체육공원 트랙경기장에서 쾌적한 구미 환경 조성에 앞장설 2022년 환경관리원 공개채용 체력검정을 실시하였다. 체력검정은 윗몸 일으키기, 모래자루 메고 50m 달리기 두 종목으로 시행되었으며 체력시험은 아침부터 열기가 넘쳤다. 이번 공개채용은 만20세 이상 구미시에서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응시원서를 접수했으며, 정년퇴직에 따른 충원을 위하여 13명 모집에 194명이 신청해 14.9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20대부터 5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층이 응시한 이번 시험은 30~40대가 78%로 가장 많았으며, 여성 지원자도 7명이 지원했다. 또한, 20대 젊은 연령층이 30명으로 15%, 대졸..

뉴스 2022.04.07

대구상공회의소․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경북․구미 유치 건의

[구미인터넷뉴스]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와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문충도)는 4월 7일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경북․구미 유치 건의'를 대통령 비서실장, 국방부 장관, 방위사업청장,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국민의당․정의당 대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경상북도지사, 구미시장 등 관계기관에 전달하였다. 건의문에는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이 경북․구미로 유치되어야 하는 다섯 가지 당위성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 방위산업 활성화는 물론,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대한민국이 세계 최상위권 방산수출․국방기술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경북․구미 유치를 강력히 건의했다. ■첨부자료 #..

뉴스 2022.04.07

구미교육지원청, LG디스플레이 지원 '환상의 짝꿍 학습멘토링 멘토 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4월 6일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LG디스플레이가 지원하는 환상의 짝꿍 학습멘토링 멘토 2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멘토 임명장 수여,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참여 수칙, 학교별 협의회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환상의 짝꿍 학습멘토링 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10년 간 LG디스플레이로부터 매년 3천만원의 지원을 받아 취약계층 중학생과 지역의 대학생을 멘티와 멘토로 연결해서 수학 등 학교의 주요 교과목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LG디스플레이로부터 3천2백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금오공대 학생(멘토) 20명과 진평중, 도송중, 인동중, 형곡중 학생(멘티) 43명을 선발, 멘토 1명 당 멘티 2명과 결연을 맺고 오는 12월까지 ..

뉴스 2022.04.07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흑색선전 강력한 법적 대응 예고

[구미인터넷뉴스]김석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7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에서 규정한 '3번 이상 낙마자 공천 배제' 규정과 관련한 흑색선전에 대한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김석호 예비후보는 "국민의 힘 공천관리위원회의 동일 지역·동일 선거구 3번 이상 낙마자 공천배제 방침은 자신에게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 "김석호 예비후보가 국민의 힘 공천관리규정 때문에 선거 출마가 불가하다"며 의도적이고 지속적으로 흑색선전을 유포하는 일부 인사들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김 예비후보는 "자신은 공식적으로 본 선거까지 정식 후보자로 출마한 시장과 국회의원 선거에서 구미시장은 2번(2010년, 2014년)이고, 국회의원 선거 1번(2012년)에 불과하다"며 "해당 규정은 국민의 힘 후보자로 추천..

뉴스 2022.04.07

국민의힘 이양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수상 레포츠자원 적극 개발, 1천만 관광도시 시대 열겠다' 공약!

[구미인터넷뉴스]'사람도 기업도 행복도 땡기는 구미!'를 슬로건으로 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6일 지산동 체육공원 선착장을 찾아 "지역의 수상 레포츠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1천만 관광도시 시대'를 열기 위한 중요한 거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날 구미시의 청년수상레포츠 동호회 회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구미 수상레저와 관련한 다양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은 이양호 예비후보는 참가자와 함께 보트를 이용해 지산동 체육공원에서 동락공원, 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까지 돌아보았다. 함께 자리한 청년수상레포츠 동호회 한 회원은 "구미는 인구수 대비 수상레저 장비 보유 대수가 전국에서 손꼽힐 정도로 많다."면서 "그런데도 구미시가 보유한 선착장의 기반시설은 부족해서 효율적인 운영이 되지..

뉴스 2022.04.07

국민의힘 김영택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구미시장선거에 출마하는 김영택 예비후보(이하 김 예비후보)가 4월 6일 구미시 야은로에 소재한 본인의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 예비후보의 지인들과 국민의힘 당원들이 참석해 필승을 기원하며, 본격적으로 펼쳐질 선거운동에 격려와 응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대통령직 인수위 원희룡 기획위원장, 조경태 국민의힘 부산 사하구 을 국회의원이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고, 김영식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백종헌 국민의힘 부산 금정구 국회의원이 서면 축전을 보내왔다. 또한 국민의힘 갑, 을 당협 수석부위원장과 최경호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장, 박동진 박정희 대통령 생가보존회장 등이 참석하여 직접 축사를 전했다..

뉴스 2022.04.07

해평중학교, 구미 지산 샛강에서 사제동행 꽃길 걷기 행사!

[구미인터넷뉴스]해평중학교(교장 심영란)는 지난 4월 5일 구미시 지산 샛강에서 사제동행 꽃길 걷기를 실시했다. 사제동행 꽃길 걷기는 매년 4월 첫째 주, 꽃이 피는 시기에 실시하는 행사로, 꽃길을 함께 걸으면서 자연스럽게 사제 간 대화 기회를 제공하여 소통을 통한 문제해결의 시간을 가지고, 친구들과 마음을 열고 우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나누는 기회를 갖게 한다. 지산 샛강에 도착한 교사들과 학생들은 주변을 산책하면서 봄을 맞이한 자연과 꽃향기를 느끼며 벚꽃과 새싹 돋은 나무들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실에서 선생님과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벚꽃이 활짝 핀 곳에서 친구들과 함께 산책하는 것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뉴스 2022.04.07

임종식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구미산동고 국어 수업 지원나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교 현장의 교사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한 수업 공백 및 결손을 예방하고 단위 학교의 지속적인 학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4월 5일 구미산동고등학교에 방문하여 국어 교사로서 수업을 지원했다. 코로나 19 오미크론의 확산과 확진 교원 대체인력 부족으로 인한 수업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보결 수업으로 인한 교사들의 수업 부담을 경감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임종식 교육감이 직접 수업 지원에 나섰다. 이번 지원은 구미산동고등학교의 대체인력 수급 요청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4월 5일 1교시(08:40~09:30), 2교시(09:40~10:30)동안 1학년 2반 및 1학년 3반 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수업을 지원하였다. 수업 내용은 나태주 시인의 풀꽃, 이동진 시인의..

뉴스 2022.04.07

정세현 도의원 '경상북도교육청 폐교재산 관리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구미인터넷뉴스]경북도의회 정세현 의원(구미,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폐교재산 관리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이 6일 제329회 임시회 본회의 심사를 통과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폐교재산의 계획적인 관리와 활용촉진을 위한 교육감의 책무 △폐교재산 기본계획의 수립 △폐교재산관리위원회의 설치와 기능 △실태조사와 대부ㆍ매각 등 △영구시설물의 축조 △폐교재산의 공유재산심의회 자문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경북은 지난해 기준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폐교재산 732개교를 보유 중이며, 자체 활용은 60개교로 8.2%밖에 되지 않아 폐교재산의 관리 및 활용에 관한 문제가 제기된 상황이다. 정세현 의원은 "폐교재산의 활용은 도시계획의 변경을 통하여 자체 문화예술 또는 공공시설을 위한 공간으로 새롭..

뉴스 2022.04.07

도개면 새마을부녀회-송정동 새마을부녀회 '도.농상생 교류촉진 자매결연 협약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도개면(면장 강신석)에서는 지난 4월 5일 도개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도개면장, 송정동장, 도개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서경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애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상생 교류촉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간소하게 진행되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영농철 일손돕기, 문화적 정보교류 활동 계획을 결의하고,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서경희 도개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소중한 인연을 맺은 만큼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도.농상생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으며, 이에 이애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앞으로 도개면 새마을 부녀회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서로 상생하며 갈 ..

뉴스 2022.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