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5 6

구미소방서, 화재발생 시 '선 대피 후 신고' 슬로건 집중 홍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화재 발생 시 대피를 우선해 인명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선 대피 후 신고' 슬로건을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건축물 화재 시 내부의 다양한 가연물에서 다량의 유독가스가 발생되는데, 유독가스는 화재를 급격하게 확대시키고 소량으로도 기절 및 사망할 수 있으므로 자칫 대피판단이 늦어질 경우 인명피해가 가중될 수 있다. 이에 따라 구미소방서는 '선 대피 후 신고' 슬로건을 통해 초기 진화 및 화재 신고보다 서둘러 대피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의식 전환을 강조하고 있다. 화재를 인지하면 즉시 주위에 알리고 낮은 자세로 젖은 수건 등으로 호흡기를 보호하며 탈출해야 하며, 대피할 때는 출입문을 닫아 연기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여 안전한 장소로 대피한 후 119에 신고..

뉴스 2022.04.15

구미시 '소재‧부품 융합얼라이언스 구축사업' 기업 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14일 14시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주관으로 기술원 다목적홀에서 스마트그린산단사업으로 추진하는 '소재‧부품융합얼라이언스 구축사업'의 3차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수요기업체 대표 및 관계기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기술 분석 및 기획지원, 모듈형 토탈기업지원, 산학연 네트워킹 지원 등 20억 규모의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지난 1~2차년도에는 개방형혁신랩* 및 공동활용장비 5종* 등 기반 조성, 기술사업화 전주기 모듈형 토탈기업지원을 통한 수혜기업의 매출 15%증가, 382명 고용창출의 성과를 이루었다. *개방형혁신랩- 스마트회의실, 세미나실, 스튜디오, 마이크로오피스, 공용 네트워킹 및 오피스시설 구축·..

뉴스 2022.04.15

임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알토란 밑반찬 지원사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임오동(동장 김진오)에서는 4월 14일 10시 임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범) 주관으로 회원 16여명이 참석해 관내 취약 계층에 따뜻한 식사와 안부를 전하는 밑반찬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임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재원으로 위원들이 정성껏 조리한 장조림과 취나물무침, 부추전 등 밑반찬 3종과 미역국을 준비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도움을 드리고자 자가 검사 키트 등의 보건 물품도 함께 전달했다. 김기범 위원장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진오 임오동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취약 계층에게 오늘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

뉴스 2022.04.15

구미시, 인동네거리 일원 도시침수예방사업 5월부터 본격 착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인동네거리 일원의 침수로 인한 인명·재산피해 예방, 시민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총사업비 298억원(국비 209억원 지방비 89억원)을 투입하여 도시침수예방사업을 오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착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7월 인동네거리 일원에 도심 침수가 발생했으며, 침수원인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와 도심지역의 불투수 면적(빗물이 땅 속으로 침투하지 못하는 지역) 증가로 인한 강우 유출량 급증, 방류하천(이계천) 수위상승으로 인한 배수 불가, 메가박스 및 강동 장로교회 일원이 계획홍수위보다 낮은 저지대 지역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침수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구미시는 인동네거리 일원과 저지대 지역에 대한 침수시뮬레이션과 기존관로 검토 등 침수 해소를 위한 하수..

뉴스 2022.04.15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14일 11:0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주요 11개 실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5월 경상북도 일원(주개최지 구미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가 3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분야별 주요 실시부서를 중심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추진 중 문제점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 각 실시부서는 보고회를 통해 종목별 경기운영 준비사항, 개회식 교통(주차)문제, 자원봉사 지원, 숙박 및 위생업소 지도점검과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등에 대해서 집중 점검했다. 보고회를 주재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대회까지 남은 30일 동안 분야별 추진상황과 문제점을 지속적인 점검과..

뉴스 2022.04.15

환경부 장관, 취수원다변화 협정체결 후속 조치 위해 구미 현장 방문

[구미인터넷뉴스]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낙동강 취수원다변화 협정 체결(4월 4일) 후속 조치를 위해서 4월 14일 구미를 방문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의 제안으로 이루어진 이번 방문에서 한정애 장관은 상생발전 주요 사업지인 구미국가5산단 조성 현장과 해평습지 등을 둘러보았다. 이 자리에서 장세용 시장은 5공단 입주업종 확대, 해평습지 개발, 구미하수처리장 시설 개선, 중앙하수처리장 증설 등 주요 전략사업의 추진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고, 취수원 다변화를 위한 상생협력사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환경부에서 앞장서 줄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협정서에 약속된 구미시 지역발전사업의 시행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관계부처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조속히 사업 성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

뉴스 2022.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