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1 8

구미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152교(원) 대상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3월부터 7월까지 식중독 예방 및 학교급식 위생관리 향상을 위하여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152교(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점검 내용은 학교급식 위생·안전관리기준 준수사항(17개항목)과 학교급식 지도 및 권장사항(19개항목)의 시설관리, 개인위생, 식재료관리, 작업위생, 배식 및 검식, 세척 및 소독, 환경위생관리, HACCP,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등 학교급식소의 전반적인 위생상태를 점검한다. 또한 실효성있는 급식위생 점검을 위하여 지난 4월 8일 구미교육지원청 4층 소회의실에서 학교급식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했으며, 협의 내용은 학교급식 위생점검 지적사항에 대한 점검요령 연수와 2022학년도 학교급식 위생,안전..

뉴스 2022.04.11

구미불교사암연합회 주관,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4월 8일 18시 30분 구미불교사암연합회(회장 월담스님) 주관으로 원평 분수공원에서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을 개최했다. 올해 점등식 역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등행렬은 생략된 채 진행되었다. 이날 점등된 탑은 다시 희망이 꽃피는 일상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6월 초까지 밝혀질 예정이다. 또한 금오산 사거리-구미역, 원평 분수공원, 시청정문, 88올림픽기념관-금오산대주차장 등 구미의 주요 거리에도 연등이 설치되어 구미시민과 함께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할 예정이다. 구미불교사암연합회 회장 월담스님은 봉축사에서 "기나긴 코로나19의 터널 속에서 지친 시민들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점등식을 준비했다"면서 "봉축탑의 환한 불빛처럼 ..

뉴스 2022.04.11

형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건강꾸러미 지원봉사!

[구미인터넷뉴스]형곡1동(동장 최성국)에서는 4월 1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꾸러미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꾸러미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반려식물과 소독제,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으로 준비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건강꾸러미를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코로나로 외출도 힘들고 사람 만나기도 어려웠는데 반려 식물로 마음 둘 곳이 생겨서 좋다."며 감사의 인사를 했다. 김진애 민간위원장은 "코로나로 더욱 고립감을 느낄 어르신들에게 반려 식물이 심적·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

뉴스 2022.04.11

구미시설공단 '행안부 고객만족도조사' 전국 378개 지방공기업 중 1위 달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이 2021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지방공기업 378개 기관 중 1위로 최상위 기관 및 2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실시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장 이용 고객들에게 전화 및 면접방식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구미시설공단은 전체 지방공기업 평균점수보다 10.87점 높은 92.41점으로 종합 1위를 차지하는 결과를 얻었다. 조사결과 공단은 서비스 환경 92.2점, 서비스 과정 91.9점, 서비스 결과 92.2점, 사회적 만족 92.7점, 전반적 만족도 92.7점을 기록해 종합만족도 92.41점을 획득, 전 분야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구미시설공단은 시민행복..

뉴스 2022.04.11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 '삼장사의 용감' 제33회 경북연극제 최우수극단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대표 황윤동)는 제33회 경북연극제에서 '삼장사三壯士의 용감勇敢' 작품으로 최우수극단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연출상은 황윤동, 우수연기상은 위유정, 신인연기상은 오영필이 각각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공터다는 경남 밀양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연극제 본선 경연에 경북 대표팀으로 출전하게 되었다. '삼장사의 용감'은 지난 4월 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진행되었으며 250여명의 관람객들이 공연을 관람했다. 삼장사의 용감 공연은 2012년 초연이후 박희광 선생 서거 50주년을 맞이하여 Reboot 버전으로 본 극단의 '아도가 남쪽으로 온 까닭은'의 작가 김인경이 새로이 쓴 작품이다. 1924년 7월 26일 발행한 독립신문에는..

뉴스 2022.04.11

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에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사람도 기업도 행복도 땡기는 구미!'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양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9일(토) 오후 2시 구미시 송정대로 선거사무실 개소식에서 각계각층의 주요인사들과 많은 구미시민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날 식전 행사로 이양호 후보와 퍼스트일렉트론 이철수 대표의 색소폰 연주로 시작되었으며 개소식은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축사와 축전, 축하메세지영상 상영과 후보자가 직접 가족을 소개하고 선거출마의 변을 밝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 마지막에는 시루떡 커팅식과 필승기원 박 터뜨리기 이벤트로 마무리 되었다. 특히, 이번 개소식에서는 이양호 예비후보와 인연이 있는 각계각층인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최경호 구미시노인회장, 최맹호 전)동아일보사장, 박동진 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

뉴스 2022.04.11

이태식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구미인터넷뉴스]이태식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9일 오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많은 내빈과 지지자,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가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 김정재 국민의힘 경북도당 위원장, 김영식 구미을 국회의원이 서면 축전을 전했고, 주호영 전 원내대표가 영상축전을 보내왔다. 또한, 박보생 전 김천시장, 최경호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장, 박동진 박정희 대통령 생가보존회장 등이 참석하여 이태식 예비후보의 건승을 바라는 축사를 직접 전했다. 특히, 이날 이 예비후보의 개소식에는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참석했다. 김 예비후보는 "도의원 경험과, 기업을 운영한 구미시장 후보는 자신과 이 예비후보"라면서, "대승적 차원에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 구미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

뉴스 2022.04.11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 사무소 개소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김석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선거 사무소 개소식이 9일 많은 지지자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선대위는 청년벤처 기업가인 40대 공동 선대 부위원장에 권현화 ㈜FTI-KOREA 대표, 40-50대 실업가 대표인 박근우 공동선대 부위원장, 외국인 근로자 강게럴 선대위 특보로 구성돼 관심을 끌면서 기존의 개소식 형식을 탈피하면서 정책 비전 제시를 타 후보들과 차별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날 개소식에 이태식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참석했으며, 이 예비후보는 "대승적 차원에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 구미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하는 차원에서 김석호 예비후보의 개소식에 참석해서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고 설명했다. 개소식은 시민중심으로 실천하기 위해 주요 내빈 참석은 영상 ..

뉴스 202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