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8 4

구미시, 기술직 공무원 현장교육 및 견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6일 16:00 기술직(건축, 기계, 전기)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관내 대형 건설현장의 체계적인 시공·품질·안전 관리에 대한 이해와 기술부분 역량 향상을 위하여 대형건설사업장 현장 교육과 견학을 실시했다. 구미시 기술직 공무원 업무역량 향상교육은 지난 3월 21일 직무관련 지식습득을 위한 기술감사 사례교육, 3월 24일 토목분야 현장교육에 이어 건축, 기계, 전기분야 담당 공무원의 기술업무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현장 교육은 구미시에서 발주해 2021년 착공한 '강동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공사'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개요 안내 및 이론 교육 후, 현재 구조체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으로 이동하여 건축, 전기, 기계 각 분야별로 진행되었다. 현장 관계..

뉴스 2022.04.08

구미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 가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4월 6일 구미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전호길 단장과 유경숙 복지정책과장, 관할 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가게 신규 가입 사업장인 한신어린이집(대표 이지언), 비지종합건설(주)(대표 양병구), 창기획(대표 이창용), 씨채널안경아울렛(봉곡)(대표 박정면)을 방문하여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였다. 착한가게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캠페인 중 하나로, 자영업에 종사하며 매월 매출의 일정액(월 3만원이상)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를 말하며, 구미시에서는 2007년 아름다운 베이커리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모두 272호점이 가입했다. 유경숙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착한가게 신규가입으로 나눔을 실천해주..

뉴스 2022.04.08

지구방범대를 초대합니다! 어린이교육 미술전 '아프지마 지구' 전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지구의 날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교육형 미술전시 '아프지마 지구'를 개최한다. 강동문화복지회관 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환경오염과 기후 위기의 문제를 되짚고 자원순환 실천을 함께 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 작품은 회화부터 설치, 조각 등 환경 위기와 자연 파괴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작품으로 그린그림(김나령, 김서윤), 김미조, 송송이, 심진희, 초록별상점(박미진)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전시뿐만 아니라 상설교육 '병뚜껑 오뚜기 만들기' 체험장과 강동 참빛 도서관에서 자연 및 환경 관련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별도 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전시기간 중 5월 5일(목) 어린이날에는 마음껏 뛰어놀고..

뉴스 2022.04.08

구미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자가에서 출산...응급대응 완벽!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지난 4월 1일 새벽 6시경 구미시 상모동에 거주하는 임산부가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통해 자가에서 건강한 남아를 출산하여 병원으로 이송하였다고 밝혔다. 갑작스런 산통으로 119 신고에 따라 출동한 구급대원(황정호, 김민욱, 최고봉, 추정호, 이형기, 조민경)은 새벽이라 이송병원 선정도 어려운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했다. 구급대원들은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추진에 따라 지속적으로 학습·훈련하여 탯줄결찰과 신생아처치까지 분만응급처치를 완벽하게 실시했다. 경상북도는 저출산 극복을 위하여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응급처치뿐만 아니라 출산이 임박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임..

뉴스 2022.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