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0 5

구미시설공단, 장애인의 날 특별교통수단 무료운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오늘 20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객은 부름콜 콜센터(☎1899-7770)로 신청하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특별교통수단 이용률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시설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30% 가까이 이용률이 증가하여 올해 1월부터 4월 15일까지 5,383건의 운행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요금인하, 운영시간 연장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채동익 이사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게 이동편의를 제공하는 교통수단으로서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많은 분들이 애용해 주시는 만큼 다양..

뉴스 2022.04.20

도량동 노인후원회, 안창섭 회장 취임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도량동(동장 임명섭)에서는 지난 4월 15일 16:00 도량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노인회 분회장 및 경로당 임원진, 노인후원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량동 노인후원회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취임사, 격려사 및 내빈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안창섭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도량동 관내 경로당 임원진들을 모시고 어르신들과 화합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안창섭 도량동 노인후원회장은 취임식을 통해 "앞으로 회원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약속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무상 도량동 노인회분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뉴스 2022.04.20

형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행복한 생신상차림' 나눔실천!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동장 황은채)에서는 4월 18일 15:00 형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연희) 주관으로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리면서 축하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생일상차림 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케이크, 과일 등을 준비하여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연희 형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생일상차림 봉사는 이번에 새롭게 실시한 특화사업으로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이웃을 열심히 찾아 봉사를 하겠다"고 전했다. 황은채 형곡2동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먼저 생각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

뉴스 2022.04.20

구미시-SK실트론, 문화도시조성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19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SK실트론(대표 장용호) 이영석 SK실트론 ESG추진실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K실트론과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 △문화예술을 매개로 한 상생방안 마련 △여가친화기업 인증 등 문화적 기업문화 조성 △지역 문화생태계 조성 △문화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 등에 대해 협약했다. 구미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내 예술의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ESG경영(지속가능경영)이 확산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역-기업-예술인이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구미시는 도시가 직면한 경제, 복지, 환경 등 문제를 문화예술로 해결하기 위하여 시민의 주..

뉴스 2022.04.20

구미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폐회...전국체전 관련 감사원에 감사 청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지난 12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57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19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미시 노동상담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구미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코로나19 피해회복을 위한 구미시 시세 감면 동의안 등 총 8건의 안건을 심도 있게 검토해 원안 가결했다. 특히, 전국체전관련 행정사무조사 특위는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와 감사원 감사청구의 건을 채택하여 체전 시설물의 부실한 하자관리와 부적정한 시설비 투입, 근무복의 부실한 검수 등 9건의 조치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고, 4개 주요사항에 대해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하기로 했다. 또한, 대구 취수원 구미 이전 반대 특위는 활동결과 보고서가 ..

뉴스 2022.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