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4 10

경북교육청연수원, 청렴 1인 1좌우명 공모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현오)은 4월부터 오는 6월까지 연수원 직원 및 집합 연수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청렴 1인 1좌우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의 청렴 다짐을 새롭게 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참여하는 청렴 문화를 통해 누구나 공감하는 생활 속 청렴 공감대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응모는 연수원에서 자체 제작한 청렴 QR코드를 통해 쉽고 빠르게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작품은 청렴 캘리그라피 액자로 제작하여 전시회를 가질 계획이며, 연수원 야외 LED 전광판에 게시하여 경북 교직원들의 청렴 의지도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김현오 원장은 "청렴 좌우명을 나누고 소통하는 것은 청렴을 일상의 문화로 만들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러한 청렴 울력은 따뜻한 경..

뉴스 2022.04.04

구미시, 스마트플러그 설치로 1인가구 고독사 예방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부터 경북 최초로 기초생활수급자 중 고독사 위험이 높은 중장년층 1인 가구 90세대에 '스마트플러그'를 설치하고 위기상황 사전 예방과 안부 확인을 위한 사업을 시행한다. 스마트플러그 안부확인사업은 가정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가전제품에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플러그를 연결, 전력사용량과 조도 변화를 모니터링하여 일정 시간 동안 변화가 없을 시 안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에게 위기 상황을 문자로 발송, 대상자에게 전화 및 가정방문을 통해 위기 상황에 적극 대처토록 하여 사전에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안부 확인 대상자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간 1대1 결연을 통해 정기적인 생활실태 조사와 함께 복지 욕..

뉴스 2022.04.04

산동읍 성수리 자라곡 마을 용정제 봉행

[구미인터넷뉴스]산동읍(읍장 민명숙)에서는 4월 3일 오전 10시 산동읍 성수리에 위치한 용수산 용샘에서 전성옥 성수1리장과 관내 새마을지도자 및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정제를 지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정성껏 마련한 음식으로 제례를 올린 후 주변 환경정비로 마무리를 하였고 마을 회관에서 마을 주민들과 담소를 나누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용정제는 매년 삼월삼짇날 마을의 안녕과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며 용샘에 제를 지내는 행사이며 용샘은 물이 낙동강 물과 같아서 맑을 때는 강물도 맑고 흐릴 때는 강물도 흐리며, 샘물이 넘칠 때는 풍년이 들고 줄어들면 흉년이 든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민명숙 산동읍장은 매년 제를 지내는 성수1리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올 한해도 용샘의 기운을 받..

뉴스 2022.04.04

선주고등학교, 제1회 사랑의 단체헌혈로 나눔 실천 앞장!

[구미인터넷뉴스]선주고등학교(교장 정한식)는 지난 4월 1일과 4일 이틀에 걸쳐 '생명 사랑 실천을 통한 인성교육'의 목적으로 2022학년도 제1회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선주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참된 인성을 심어주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하여 2022년 3월 31일 대한적십자 대구경북혈액원과 협약을 맺고 연간 4회 단체헌혈을 포함하여 헌혈 사업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그 일환으로 올해 첫 단체헌혈을 4월 1일 실시한 결과 당초 예상한 100명을 휠씬 뛰어넘는 137명의 학생들과 교직원이 헌혈에 참여했다. 그럼에도 참여 신청자가 많아 4월 4일 하루 연장하여 이틀간 총 184명의 학생들이 헌혈을 하였다. 특히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대확산으로 인해 확진자와 격리자가 폭증하면서 헌혈이 ..

뉴스 2022.04.04

구미소방서, 메타버스 교육홍보관 개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홍보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표방한 경북도의 시책에 발맞춰 전세계 3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활용해 교육홍보관을 가상공간에 구현했다. 교육홍보관은 사진관, 교육체험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구미소방서 행사, 현장활동 사진 등을 관람하고 회의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구미소방서는 지난 17일 다른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하여 긴급구조통제단 도상훈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각종 회의 및 훈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

뉴스 2022.04.04

구미시평생학습원 도민행복대학총동창회, 울진산불 이재민에 기부 물품 전달

[구미인터넷뉴스]도민행복대학 총동창회(회장 이재명)는 지난 4월 2일 대형재난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울진 지역민들을 위해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물품은 동창회 회원들 십시일반 찬조로 이재민들에게 쌀(100kg), 생수(100박스), 라면(50박스), 주방용품(100세트) 등 약 300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울진군민체육관에 직접 전달하여 이재민 긴급 생계지원과 주택 피해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재명 총동창회장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힘든 주민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담아 작은 힘을 보태고자 한다"면서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라고 조속한 일상복귀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총동창회는 2021년 제1회 도민행복대학 구미캠버스 학습과정 수료생으로..

뉴스 2022.04.04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학사운영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코로나19로 학교 현장의 교사 확진자 급증으로 수업 공백을 메우고 안정적인 학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4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해마루중학교에 체육 교사로 수업을 지원한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급속 확산으로 대체인력을 구하기 어려워 교사들은 쉬는 시간 없이 보결 수업을 해야 할 정도로 현장의 피로도가 매우 높아져 있는 상황에서 이성희 교육장이 수업 지원에 나서게 되었다. 이번 수업은 해마루중학교가 체육교사 대체인력을 긴급하게 요청함에 따라 수업 지원하게 되었으며, 4월 4일 5교시부터 3학년 7반 27명 학생을 대상으로 첫 수업 지원을 시작하게 되었다. 수업 내용은 네트형 경쟁활동인 배구이며 기초 기능인 언더핸드토스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언더..

뉴스 2022.04.04

구미시청 육상팀, 전국단위대회 연일 선전 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 운동선수단 육상팀은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여수 망마경기장에서 열린 '제26회 전국실업 육상경기 선수권대회'에서 3개 부문 입상하였다. 이번 선수권대회 남자부 멀리뛰기 성진석 선수는 7.69m 기록으로 2위 선수의 7.25m 기록을 압도적으로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여자부 10,000m 김은미 선수 2위, 여자부 7종경기 정유나 선수가 2위에 올랐다. ※ 7종경기 : 국제육상경기연맹에서 정한 득점표에 따라 종목별(100m허들, 포환던지기, 높이뛰기, 200m달리기, 넓이뛰기, 창던지기, 800m달리기)로 점수를 득점하는 경기 또한 지난 4. 3일 개최된 '2022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서는 정다은 선수가 2시간32분28초의 기록으로 국제부문(여자부) 8..

뉴스 2022.04.04

왕산 허위선생 탄신 167주기 춘계향사 봉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2일 11:00 (사)왕산기념사업회(이사장 김영동)주관으로 왕산허위선생기념관 내 경인사에서 왕산 허위선생 탄신 167주기 춘계향사를 봉행했다. 이번 향사는 장세용 구미시장이 초헌관,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이 아헌관, 류회붕 성균관유도회 선산지부 회장이 종헌관을 맡아 진행되었다. 왕산 허위선생은(1855~1908) 구미 임은리에서 출생하여 청년기를 이 지역에서 보내며 유학과 경륜을 익혔다. 이후 국난으로 인한 나라를 구하고자 의병을 일으켜 활동하다 고종의 부름을 받고 대한제국 시기 평리원 수반판사와 재판장(오늘날 대법원장), 비서원 승(대통령비서실장) 등의 관직에 재직하였다. 재직 중에도 고종에게 상소를 올리거나 황국신문, 매일신보 등에 항일격문을 수차례 게재하..

뉴스 2022.04.04

'대구광역시 구미해평취수장 공동이용 협정서' 환경부 주관, 정부세종청사에서 체결!

[구미인터넷뉴스]대구광역시 구미해평취수장 공동이용 협정서 체결식이 4월 4일 오후 3시30분에 환경부주관으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렸다. 이날 협정식에는 김부겸 국무총리가 임석한 가운데 국무조정실, 환경부,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구미시, 한국수자원공사 6개 기관이 참석하여 서명했다. 이번 체결식은 2021년 6월 24일 낙동강유역물관리위원회에서 의결한 '낙동강 통합물관리방안' 중 '안전한 물 다변화 방안'과 그 부속서인 '낙동강 상·하류간 지역상생방안' 이행을 위한 것으로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정서에 따르면 대구시는 광역상수도 시설인 구미 해평취수장에서 1일 30만톤의 물을 공급받는다. 그러나 구미시에서 필요한 용수를 최우선 공급하기로 하며 갈수기 수량 부족 등 물이용 장애가 발생할 경우..

뉴스 2022.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