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선주고등학교, 제1회 사랑의 단체헌혈로 나눔 실천 앞장!

구미인 2022. 4. 4. 22:05

[구미인터넷뉴스]선주고등학교(교장 정한식)는 지난 4월 1일과 4일 이틀에 걸쳐 '생명 사랑 실천을 통한 인성교육'의 목적으로 2022학년도 제1회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선주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참된 인성을 심어주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하여 2022년 3월 31일 대한적십자 대구경북혈액원과 협약을 맺고 연간 4회 단체헌혈을 포함하여 헌혈 사업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그 일환으로 올해 첫 단체헌혈을 4월 1일 실시한 결과 당초 예상한 100명을 휠씬 뛰어넘는 137명의 학생들과 교직원이 헌혈에 참여했다. 그럼에도 참여 신청자가 많아 4월 4일 하루 연장하여 이틀간 총 184명의 학생들이 헌혈을 하였다.

 

특히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대확산으로 인해 확진자와 격리자가 폭증하면서 헌혈이 줄어들어 의료현장이 심각한 혈액난을 겪고 있는 현시점에서 선주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헌혈 참여는 혈액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단체 헌혈을 통해서 학생들은 자긍심 및 나눔과 배려의 봉사 정신을 함양하였을 뿐만 아니라 교사와 함께 참가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서로 신뢰하고 존경하는 학교 문화를 만드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었다.

 

헌혈에 처음 참여한 2학년 한 학생은 "처음에는 가슴이 떨리고 두려워 망설였으나, 막상 해보니 별로 아프지도 않고 또한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데 나의 피가 사용될 것으로 생각하니 스스로 참 좋은 일을 했다는 자긍심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