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불안·우울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센터 선정

구미인 2022. 3. 12. 07:2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 운영하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공모한 '청소년 불안·우울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센터에 선정됐다.

 

청소년 불안·우울 집중 심리클리닉을 운영하는 센터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38개소 중 17개이며, 경북도내에서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센터에서는 위기관리팀을 구성하고 지역사회 내 불안, 우울 문제를 가진 고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 매뉴얼에 근거한 체계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효과성 측정, 보호자 상담 및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세용 시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불안과 우울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날로 증가하는 현실에서 이번에 선정된 심리 집중클리닉 운영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제공으로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위기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0년 3월 개소이래, 청소년들이 경험하고 있는 학교폭력,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자살·자해 등의 정신건강, 가족·친구관계 등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청소년전화 1388운영,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물론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연계, 지원하는 등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