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폐회...전국체전 관련 감사원에 감사 청구!

구미인 2022. 4. 20. 07:4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지난 12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57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19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미시 노동상담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구미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코로나19 피해회복을 위한 구미시 시세 감면 동의안 등 총 8건의 안건을 심도 있게 검토해 원안 가결했다.

 

특히, 전국체전관련 행정사무조사 특위는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와 감사원 감사청구의 건을 채택하여 체전 시설물의 부실한 하자관리와 부적정한 시설비 투입, 근무복의 부실한 검수 등 9건의 조치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고, 4개 주요사항에 대해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하기로 했다.

 

또한, 대구 취수원 구미 이전 반대 특위는 활동결과 보고서가 채택 되어 시민의 대의기관인 구미시의회와 충분한 협의, 낙동강 수질개선 우선 검토, 검증용역 결과의 투명한 공개 등을 집행기관에 요구하며 종료되었다.

 

김재상 의장은 "의결된 안건들을 통해 더 나은 구미가 되길 기대하며, 임시회 기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공직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의회는 오는 6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8대 의회 마지막 회기인 제258회 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결과 보고서.hwp
17.22MB
전국체전 관련 감사원 감사청구.hwp
0.02MB
대구 취수원 구미 이전 반대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hwp
17.37MB
비수도권 법인세율 지역별 차등 작용 촉구를 위한 건의문.hwp
0.02MB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