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5 7

고용노동부 구미지청, 구미․김천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발대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고용노동부 구미지청·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와 구미·김천 지자체를 비롯한 지역의 민·관 안전주체들이 산업현장과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을 실천하고자 나섰다.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지청장 김연식), 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태완), 지자체(구미시, 김천시), 안전보건 유관기관 등은 3월 14일 호텔금오산에서 '중대재해감축 로드맵*' 이행을 위한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2026년까지 사고사망만인율(근로자/만명 당 사고사망자 수)을 OECD 국가 평균 수준인 0.29‱로 감축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우리사회 전반에 만연한 안전경시 의식에서 탈피하여 범국민적인 안전문화를 정착하고자 고용부와 안전보건공단,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부문과 노사단체, 업종·직종별 협의회, 언론사 등..

뉴스 2023.03.15

[투고] 행동하는 지식인이 되자

[투고]행동하는 지식인이 되자 여경스토킹, 음주운전, 수뢰,,, 최근 경찰 비난기사 헤드라인에 등장한 문구이다. 작년 연말 이태원 참사 피해 여파가 아직 아물지 않은 시점에서 경찰 관련 의무위반 사건이 끊이지 않고 보도되고 있다. 전국 15만 경찰이 밤낮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국민들의 눈에 먼저 들어오는 건 인터넷 검색창 일면에 뜨는 비난기사와 언론보도에 의한 부정적 이미지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경찰은 법집행기관인 만큼 다른 누구보다 청렴하고 공정해야 하기에, 경찰에 합격하여 근무현장에 나오기 전 8개월간 법,인권,현장실무 등의 교육을 받는다. 현장에 근무하면서도 각 경찰관서에서 다양한 인권·성희롱·의무위반 예방교육 등을 하고 있지만 조금씩, 그..

뉴스 2023.03.15

구미시·구미상공회의소, 제조업 네트워크(가칭 구미리딩컴퍼니포럼) 구성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제조업 네트워크 및 교류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월 14일부터 제조업 네트워크(가칭 구미리딩컴퍼니포럼)를 구성·운영한다. 본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경영환경의 3고(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제조업) 분야의 연계를 강화하고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해 기업간 동반성장의 기회를 창출하려는 뜻에서 시작했다. 이번 포럼은 구미산단을 선도하는 기업 57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정기적(반기·분기)으로 세미나, 정례회 등을 개최해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반활동을 할 계획이며 향후 지역 산업·경제분야 자문 및 정책제언 등의 역할까지 할 수 있도록 역량개발을 위한 노력도 같이 ..

뉴스 2023.03.15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제265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제265회 임시회 기간 중인 3월 14일 강동청소년문화의집과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주요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을 점검했다. 이날 기획행정위원들이 방문한 2개 시설은 모두 올해 중 정식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시범운영 등 막바지 준비 단계에 있다. 기획행정위원들은 시설 조성 및 운영 계획에 미흡한 점은 없는지 현장을 살펴보고 타 시군 우수사례와 비교하여 사업 추진 방향에 보완할 점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특히, 위원들은 영유아 및 청소년 이용자의 안전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검토를 관계자에게 요청했고, 해당시설의 홍보 강화와 방문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이용 활성화 방안을 면밀히 검토해 줄 것을 주문..

뉴스 2023.03.15

구미예갤러리, 김세권 작가 사진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藝(예)갤러리에서 3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사)한국예총구미지회(대표 이한석) 주관으로 김세권 작가의 사진 작품 전시를 개최한다. 서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세권 작가는 천연기념물 제103호인 정이품송(正二品松)을 앵글에 담기 위해 카메라 첫 셔터를 누르기 시작한 후 50년간 줄곧 소나무만 촬영하여 온 외길 사진작가이다. 무분별한 벌목으로 아름다운 노송(老松)이 사라져가는 현실이 안타까워, 사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기록으로 남기기 시작한 그의 작품에서는 소나무 숲의 깊은 울림과 더불어 진한 솔향이 베어나온다. 이번 사진전에서는 오천년 한민족의 혼이 담긴 소나무와 오롯이 그로 인해 빚어진 빛과 그림자의 예술이자 찰나의 예술인 사진 작품들을 다양하게 ..

뉴스 2023.03.15

구미시, 노르딕 워킹클럽 운영... 선착순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부터 노르딕 워킹클럽을 운영한다. 이번 워킹클럽은 15주 과정으로 3월 21일 이론 강의를 시작으로 6월 3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18시 30분 ~ 19시 30분) 선산읍 소재 선산고등학교 운동장과 감천변에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노르딕 워킹 이론, 스틱을 이용한 스트레칭, 단계별 테크닉 교육, 워킹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강사는 노르딕 워킹 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선산보건소장이 직접 진행한다. 노르딕 워킹이란 북유럽 핀란드의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의 하계훈련을 위해 고안된 것으로 눈이 없는 계절에 스키를 탈 수 없어 지속적인 운동을 위한 선수용으로 시작됐다. 일반 워킹에 비해 노르딕 워킹은 심장박동수와 상·하체 근육의 활발한 움직임에 따른 에너지 소비량 증가로 운..

뉴스 2023.03.15

구미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비 위생단체 대표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3월 10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 외식업지부 등 위생단체 대표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위생단체별 준비사항을 체크하고 각 단체별로 건의사항을 공유, 구미시 외식업 및 숙박, 미용 등 골목경제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생단체에서는 구미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편안한 잠자리로 다시 오고싶은 구미로 추억할 수 있도록 친절과 청결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구미시에서는 식품안전사고 예방 및 숙박업소 청결여부 등을 점검하기 위해 공무원과 소비자감시원으로 민과 관이 함께하는 합동점검반을 편성, 경기장 주변 음식점과 숙박업소를 방문해 시설 위생관리와 식중독 예방 홍보..

뉴스 2023.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