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0 4

구미시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9일 16:00 선산출장소 3층 소회의실에서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장호 시장이 주재한 이날 보고회는 선산 산림휴양타운 총괄 자문위원 중 대구대학교 조경학과 김영표 교수, 조형연구소 DA 이동철 대표와 관련 부서장 및 용역사 등 17명이 참석했다.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사업은 시민들의 일상 속 행복실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2022 ~ 2027년까지 선산읍 노상리 산8-2번지 일원 120ha에 총사업비 322억원을 투입하여 지방정원, 산림레포츠, 치유의 숲, 숲속 야영장, 목재문화체험장 총 5개의 단위사업으로 추진중인 대형 산림프로젝트 이다. 지난 9월 착수하여 진행중인 본 용역은 5개 단위사업중..

뉴스 2023.03.10

구미교육지원청-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교통안전지도 봉사활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3월 9일 구미교육지원청 직원과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임원과 연합 교통안전지도 봉사활동을 선주중학교(교장 장명순) 정문 앞에서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류수경 회장 외 9명의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임원과 이기협 교육지원과장 외 17명의 교육청 가족이 함께 동참하였다. 이기협 교육과장은 이날 봉사활동에서 2023년 새학기를 맞이하며 학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됨을 강조하면서 "중학교 학생들의 교통안전도 초등학교 못지않게 중요함을 보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하는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중학교에서 실시하게 되었다"며 또 "구미에는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가 있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고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서도 안전교육에 각별하게 관심을 기울이고 ..

뉴스 2023.03.10

인동동, 쾌적한 환경 조성위해 모든 역량 집중!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에서는 2023년 깨끗한 인동동으로 거듭나기 위해 정화활동 등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5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는 인동동을 살기 좋은 동네로 조성하기 위해 불법투기 집중단속, 환경정화 활동, 쓰레기 근절 홍보 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환경 관리원, 노인 일자리, 공공근로, 자원봉사 등 인력과 장비를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인동동, 원룸 중심 집중 쓰레기 불법투기 합동단속 실시 공무원과 통장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을 편성하여 원룸 중심 생활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을 하고 있다. 종량제봉투 미사용, 쓰레기 분리배출 위반, 음식물쓰레기 혼합배출 행위에 대한 현장 계도 및 과태료 부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한 홍보 전단지 배포와 ..

뉴스 2023.03.10

구미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늘봄 시범학교 운영 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3월 7일 14시 원당초등학교에서 경상북도교육청 교육복지과 장학관 및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늘봄 시범학교 교장, 업무 담담자 등 총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늘봄 시범학교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늘봄 시범학교 6개교(구미원당초, 구미왕산초, 선산초, 지산초, 산동초, 남계초)의 담당자가 모여 학교별 현황과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신규 사업 추진에 따른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현재 운영 중인 초1 입학초기 에듀케어(새싹 돌봄)와 조만간 실시할 예정인 아침, 오후, 틈새, 저녁 늘봄교실 운영 프로그램 및 급‧간식 제공 등에 관해 협의를 하고 맞춤형 돌봄교실 운영 방법에 대해 함께 협의하였다. 협의..

뉴스 2023.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