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01 7

구미시 '41만 인구 회복' 전 행정력 집중...제3차 인구정책 종합대책 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28일 14:00 김호섭 부시장 주재로 관련 실·국·소장과 사업별 담당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구미시 인구정책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10월, 11월에 가진 1, 2차 보고회 시 채택된 주요 과제와 추가로 발굴한 신규 사업 등 총 100여 건의 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 해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구미시의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업무 분위기 확산을 위한 영상회의 확대 분위기에 발맞춰 부서별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로는 처음으로 PC 영상회의를 시도해 회의의 집중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구미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논의된 주요 시책을 바탕으로 인구 감소세 완화와 V턴 ..

뉴스 2023.03.01

구미교육지원청, 3월 1일자 신규교감 및 교사 임명장 수여식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7일 오후 15시 30분 4층 대회의실에서 오는 3월 1일자 초·중등 신규 교감 14명, 신규교사 40명 총 54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을 했다. 임명장 수여식은 임명장 수여, 희망화분 증정, 신규교사 선서식, 기념 촬영, 교육장 환영사, 구미교육 소개,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신규교감 및 교사의 설레는 첫 출발을 함께 응원했다. 이날 참석한 신규교사는 "교사로 첫발을 내딛고 싶었던 구미에 발령받아서 행복한 한편, 훌륭한 교사가 될 수 있을지 두려움이 앞서기는 했지만 교육장님과 동료 선생님들 앞에서 선서를 하고 나니 강한 책임감과 함께 새로운 희망이 느껴져서 설레기도 하다."면서 "항상 처음처럼 연구하고 성찰하는 교사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

뉴스 2023.03.01

개인택시 구미시지부 제13대 지부장 취임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구미시지부는 28일 구미 개인택시지부 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환경교통국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경북도의원, 시의원, 경북개인택시운송조합 김광호 이사장, 구미개인택시 회원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개인택시구미시지부장 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신임 김성달 지부장은 취임사에서 "택시조합원들의 화합을 이끌고 처우개선과 소득 안정을 위해서 노력할 것이며, 택시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개인택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달 지부장(만 62세)은 2019년 제12대 지부장으로 선출되어 4년간 활동하였으며, 2022년 11월 제13대 개인택시 지부장 선거에서 당선되어 연임하게 됐다. 임기는 4년으로 2026년까지..

뉴스 2023.03.01

송정동, 송정 주소갖기 범동민운동...아파트 자치회장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송정동(동장 김용수)은 28일 11시 송정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관내 아파트 자치회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소통행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구미시에서 시행중인 '구미愛 주소갖기 범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송정동의 관내 인구현황 및 인구증가 대책을 설명하고 아파트 미전입세대에 전입신고를 적극 홍보하여 올바른 주소갖기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시·동정 홍보사항 전달하고 지역발전 방안과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자치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소통을 통한 동행정에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김용수 송정동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올바른 주소갖기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하고, 아파트 입주민을 대표하는 자치회의 의..

뉴스 2023.03.01

구미성리학역사관 '구미 역사인물저작 국역사업'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 최초의 제1종 공립박물관인 구미성리학역사관(이하 역사관)은 3월부터 지역 선현의 기록문화유산을 발굴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번역하는 '구미 역사인물저작 국역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에서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서 고전자료의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번역을 위하여, 역사관은 지난 23일에 국학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국학진흥원과 업무대행 협약을 체결하여 본격적인 번역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올해 국역 대상 자료는 역사관 내부 전문가와 고전국역위원회를 통해 역사관에 보관 중인 자료 중에서 구미 출신이거나 구미와 관련 있는 인물의 문집 총 6종을 선정했다. 구미 출신 인물의 문집은 조선 전기 학자 김취성(金就成:1492~1550)의 진락당집(眞樂堂集), 조선 전..

뉴스 2023.03.01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토요일의 양포도서관'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선임)은 3월부터 12월까지 양포도서관에서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인 '토요일의 양포도서관'을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어린이 동반 10가족이며, 3월에는 ▲11일 ▲18일 ▲25일 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3월 2일부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통합홈페이지로 가능하다. 2021년부터 운영해 온 '토요일의 양포도서관'은 MZ세대 젊은 부모가 많은 옥계, 산동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양포도서관의 특화프로그램이다.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만들기와 책놀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여 어린이들의 도서관에 대한 애호감 증대로 도서관과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평생 친구가 되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지난해보다 훨씬 다양한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뉴스 2023.03.01

구미시설공단,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특별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27일 지진피해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에 임직원이 모금한 지진피해극복 성금 521만원을 기탁했다. 기탁한 성금은 지진피해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한 이재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공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활동을 벌여 마련한 것이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 경북서부지사 구미지회로 전달하였고 기탁된 성금은 지진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의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에 우선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지진피해로 큰 어려움을 겪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받는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미시설공단 임직원은 2022년 상반기..

뉴스 2023.03.01